일을 하는게 무섭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임신|일자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을 하는게 무섭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목 그대로 일을한다는게 무서워요. 첨엔 이정도까진 아니였는데 입사첫날에 다른직원들과 잘 어울리지못한다며 짤려본적이 있고 그이후 다른곳에 취직을했으나 일이 바쁜날 임신초기인 직원에게 (다른직원들은 모두 바쁜 상황이였고한가한분이 그분밖에 안계셨어요) 전산업무를 잠깐봐달라했다가 제가 자기한테 눈치를주고 일을 부려먹어서 유산이 됐다면서 소송까지 걸더라구요. 이일이 저에겐 큰 충격으로 다가왔구요. 그 이후로는 그 어떤곳이라도 일하기가 쉽지않더라구요. (다행히 소송에서는 저로인해 유산을 했다고 보긴 어렵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또 자꾸 그런일이 생길것같고 대인관계에도 자신이 없어지고.. 그러다보니 방구석에 틀어박혀 지낸지 십년이 되어갑니다. 요즘 경기도 안좋고 코로나로 인해 부모님도 일거리가 줄어들고 수입이 줄다보니 저라도 일은 찾아해야겠는데 막상 일자리를 알아보면서도 자꾸 일을 시작한다는게 무섭습니다. 전과 같은 일들이 또 생길것같아서요. 제가 겁쟁이인것도 맞고 소심한것도 맞습니다. 이겨내고는싶지만 이게 말처럼 마음처럼 쉽게 되지않아서 더 답답하기만합니다. 제가 어떻게해야 이겨낼수있을까요? 안좋은기억을 지울수있는 방법... 없겠죠? 전.. 어떻게해야할까요 이글을 적는 지금 이순간도 두렵고 무섭고.. 어찌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냥 제가 ***이 된것같아요.
트라우마불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dksgody1
· 3년 전
평일 아침 7시에 마스크는 필수 패딩이랑 장갑이랑 수면양말이랑 따뜻하게 신고 산책해봐요 핸드폰을 하거나 땅을 보지말고 하늘도 보고 주변건물도 보고 한번도 안가본 샛길도 가보고 그래봐요 혹은 아침 7시에 편의점에서 모과주스나 따뜻한 베지밀, 핫팩 이런 거 사요 그리고 버스를 아무거나 내리고 싶은 곳에 내려요 그런 곳 없으면 종점에 내려요 내리면 뭐가 보일 지 생각이 드나요? 그곳은 그냥 도로일 수 있고 아무것도 없을 수 있어요 버스만 있을 수 있고 그 주변을 산책한다는 느낌으로 걸어봐요 그러다 정 지치고 힘들다 주스 있죠? 그거 먹어요 안전한 곳에서 앉아서 먹어요 주변에 카페 있으면 따뜻한 음료마시면서 가만히 있어보세요 노래소리도 듣고 거기서 내가 왜 사냐하는 우울한 상상하지말고 힐링하러왔다 생각해요 마음을 다 비우고 집에 가서 가족이 해준 밥을 먹어요 바로 방에 습관처럼 들어가지말고 그냥 가족들 옆에 있어요 취업해라! 일해라! 그럴 수 있는데 나를 걱정해서 하는 소리지 아궁.. 말이 길어졌네요 미안해요 그래도 제가 응원할테니 우리 조금만 더 힘내볼까요? 위에 쓴 건 제가 한 방법이에요 조금 풀려요 다만 버스 내리고 한참 걷다 힘들어서 음료수 마시고 한숨 쉬니 좀 편해지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on5
· 3년 전
제가 지금 님과 같은 상황이라 공감이 가네요. 저도 최근 몇년 사이 연달아서 직장에서 억울한 일들을 겪어서 이제 다른 사람들이랑 일하는게 무서워요. 원래 엄청 사교적이고 두려움 없는 성격이었는데 인간 트라우마 때문에 대인 기피증이 생겨버렸어요. 그렇다고 계속 히키고모리같이 집에만 있는것도 정신적으로 안좋을거 같아서 단순 알바라도 해야지 하고 편의점 알바 지원했는데 한군데는 최저임금 다 못챙겨준다고하고 한군데는 면접때 등본을 가져오라는둥 일 시작도 하기전에 헛소리를 해대길래 그냥 또 저만의 세계에 저를 가뒀어요. 하루에도 몇번씩 다 포기할까 다시 힘내서 살아볼까 왔다갔다 하는데 우선 저는 정신과 약물치료 시작했고 혼자 집에서 할 수 있는일 위주로 찾고 공부하고 책보고 새로 기초를 다지는 중이에요. 요즘 어차피 코로나때문에 회사에서도 재택근무 추천하는 언택트 시대잖아요. 오히려 이게 저희같은 사람들에게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구요. 더이상 과거에 묶여있지 않고 미래에 대한 계획과 준비를 할때 트라우마가 치유된다고 생각해요. 님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님이 좋아하는 일 꼭 찾고 꾸준히 하시면 잘 될거에요.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