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생입니다. 고민이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iuni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생입니다. 고민이있어요. 저는 춤을 좋아해서 어릴때부터 댄스학원을 다녔어요. 그리고 몇년이 지나고 더 전문적인 곳을다니고 싶어서 서울에있는 댄스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춤을 배우고있는 언니들은 실력이 달랐습니다. 제가 누구를 평가를 할수는 없지만 확실히 그전에 다녔던 댄스학원보다는 실력이 남달랐어요. 저도 이 학원에 점점 적응하고 있는데요. 언제부터인지 제가 너무 못한다는 생각이들었어요 그러면서 자신감이 점점 떨어지고. .같이 연습하는 언니를보면서 "난 왜이렇게 못출까?" 라는 생각도 했었어요. 그리고 춤을추면서 저만에 매력이나 느낌을 모르겠고.. 다른언니들은 자신만에 느낌으로 추는데. . 그래서 요즘에는 제 자신이 한테 실망하고 있어요. 해결할수있는 방법이있을까요??
초딩고민댄스학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uni (글쓴이)
· 3년 전
@!7b3a0efcc4e628d9681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yum
·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미술을 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도 작성자님 심정을 알 것 같아요. 다들 잘하는데 나만 잘 안되니 불안하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언니분들보다 안되시는 건 아마 나이때문일 거에요. 더 오래 연습을 하셨을거고 나이가 들수록 성취도도 더 높아지죠. 작성자님도 1년 후면 지금의 언니분들처럼 멋지게 춤을 추실수 있을거에요. 그렇지만 그때도 더 높은경지를 보며 지금과 비슷한 고민을 하실거에요. 이런고민을 하신다는게 춤을 정말 좋아하신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고민이 드는 이유는 눈높이가 실력보다 높아서인데 잘하면 할수록 눈높이가 높아지실테니... 그런 고민을 내가 어떻게하면 더 잘출수 있을까하는 고민으로 바꿔보시는것 어떨까요? 그러면서 장점과 단점을 구분하고 단점은 개선, 장점은 발전시키시면 실력이 확 늘거에요. 그리고 춤을 추실 때 난 이런점이 장점이야하는 부분, 누군가 이런 점이 좋다라는 부분에 집중하시면 자신만의 느낌도 알게 되실거에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uni (글쓴이)
· 3년 전
@sayum 감사합니다! ! 저의 고민을 공감해주시고 댓글 읽고 위로도 되고 배울점도 생겼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uni (글쓴이)
· 3년 전
@!68231a0e101ea754afe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