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애자 남편의 외도와 이혼 그리고 코로나 상황 - 마인드카페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이별/이혼
비공개
3달 전
양성애자 남편의 외도와 이혼 그리고 코로나 상황
외국인 남편과 4년정도 만나고 작년에 결혼하였고 남편이 본국에 먼저 돌아간 뒤 코로나 상황이 걷잡을 수 없이 심해졌습니다. 갑작스런 상황에 서로 많이 힘들어했는데 몇 달 전 남편의 외도사실과 남편이 사실은 양성애자라는 사실을 한꺼번에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혼소송중입니다. 그동안 마음공부와 심리공부를 하며 겨우겨우 일을 하며 버텨왔는데 코로나 상황으로 하던 일마저도 여의치않게 되었습니다. 요즘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면 어떨까 생각도 종종 합니다.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상상, 손목을 긋는 상상 등 죽는 상상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사는게 너무 지쳐서 이제는 더 이상 힘을 낼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누구나 그렇게 느낄 것 같긴한데 몇년동안 만난 사람이 양성애자인지도 몰랐다고 생각하면 화가 치밀고 제 자신이 용서가 안됩니다. 그동안 제 결정에 대해 굉장히 확신에 차있었고 잘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그 모든 것이 거짓같고 제 자신이 사실 형편없으며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더 이상 제 자신을 못믿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어떡해야 좋은걸까요?
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화나트라우마스트레스우울불안우울해공허해공황섭식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
전문상담 추천 2개, 공감 0개, 댓글 4개
HONJOTMAL
3달 전
몰랐을 수 있잖아요. 상대가 너무 영악해서 숨기면 그걸 어찌 알겠어요. 님탓 안했으면 좋겠어요. 사람이 늘 맞는 선택만 할 수는 없잖아요. 안겪었으면 좋았을 일일 수도 있고, 해결할 일이 산더미인데 다 어렵고 힘들고.. 지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당신이 사라지거나 포기해버리면 그 다음 인생 이야기를 아무도 들을 수가 없잖아요. 이렇게 글 남겨주신 것만 봐도 좋은분 같아서 아까운 걸요. 속을 수밖에 없는 일이었어요. 그보다 더 가벼운 거짓에도 다들 자기일이면 어렵잖아요. 저도 마찬가지에요. 그 관계 힘드시겠지만 잘 끊어내시기를 바랄게요.!
비공개 (글쓴이)
3달 전
@HONJOTMAL 진심어린 위로 잘 간직하겠습니다. 일면식도 없는 누군가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여 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시는 일마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jmhoee21
3달 전
혼자 많이 힘드셨고 또 그런 상황에 이겨내보려는 의지에 박수드립니다. 그렇지만 주변 상황이 더 악화되고 그로인해 자꾸 마음도 요동치겠지만 지금까지 잘 이겨내오셨고 잠시 쉼표를 찍는다 생각하시고 산책도하고 좋은 음악도 듣고 동기부여관련 영상도 자주보시며 다시 힘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마음을 다시 잡기가 쉽지않아 개인적인 경험으로 답해드립니다. 스스로 믿어주세요. 때론 힘들때는 이렇게 글로써 대화를 하고 해결해나가는것도 좋습니다.
bokgil2316
2달 전
저는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님은 잘못이 없습니다. 지금껏 확신에 찬 삶을 계속 사셔도 된다고 봅니다 잠깐 넘어졌다고 끝난건 아니잖아요. 계속 넘어져 있기보단 일어나서 다시 힘차게 달려나가면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약한 마음먹지 말고 힘내세요 죽을 힘으로 더 열심히 사세요 그럼 잘 될겁니다. 세월이 흐른 뒤 이 또한 웃으며 이야기할 날이 올겁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