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에게 자꾸만 짜증을 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담사에게 자꾸만 짜증을 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20대 초반 사람이구요. 최근 조울증과 대인기피증 공황장애 등으로 상담 치료를 받고있는 사람입니다. 문제는 제 속내를 자꾸 헤집어놓는 상담사에게 자꾸만 짜증을 내게 되네요.. 그런 제 자신도 싫고 화가 나요. 상처를 주고싶지 않았는데 자꾸만 제어가 안돼서 큰일입니다. 특히 상담하다가 원치 않게 눈물을 흘리고, 그것을 상담사가 봤다는 것이 너무너무 화가 나고 수치스럽고 죽고싶어집니다. 그래서 자꾸만 제 마음을 흔들어서 눈물나게하는 상담사도 미워지고 상담사의 기억에서 울고있는 제 모습을 지워버리고 싶기도 해요. 그런 저에게 항상 웃어주는 상담사 분을 보면 죄책감도 생겨서 점점 제가 더 쓰레기같고 진짜 나같은거 살아서 뭐하나 지구의 암덩이 아닌가ㅋㅋ...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저도 치료받고싶은데 치료가 너무 두렵고 자기혐오가 점점 심해지고있는데 상담 치료를 그만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계속 더 받아봐야하는걸까요..
분노조절대인기피증상담조울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sm
· 4년 전
글쓴이님 상담 잘 받고 계신 것 같아요. 상담사 분들도 당황스럽고 억울할 수도 있지만, 글쓴이 분의 상처와 자기방어로 이해 못 한다면 좋은 상담사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상담 받고 계신거 정말 잘한거라고 생각 들어요. 계속 받으시면 자기혐오나 분노조절? 감정기복? 이런 거 더 좋아질거라고 생각되고 더 건강해지실 것 같아요. 지구의 암덩이 전혀 아니에요 ㅋㅋㅋ계속 하다보면 괜찮아지실거에요. 상담 받으실 때 상담사 분한테 감사하다고 수고하신다고만 한번씩 얘기해주세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eesm 감사합니다..ㅠ 오늘 꼭 이야기 해봐야겠어요 사실 항상 고마워하고있다고. 용기를 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sm
· 4년 전
상담사도 사실은 알고 있을거에요 ㅎㅎ그래도 말씀을 해주시면 훨씬 상담사분도 힘나시고 흐뭇하실거에요! 꼭 힘내시고 이겨내시길!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leesm 마지막까지 용기 북돋아주는 말씀 감사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