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어렸을적 말 안 하던 때로 돌아가고 싶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yyyyy
·4년 전
차라리 어렸을적 말 안 하던 때로 돌아가고 싶다. 그때의 나는 예뻤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겁게 잘 보냈고, 존경하는 선생님이 든든하게 계셨고, 회복탄력성이 좋았고, 어딜가나 당당했고, 꿈이 있을 정도로 열정적이었고, 체력이 좋았고, 낙관적이었고, 독했고, 똑똑했으며, 상상력이 풍부해서 힘든 현실을 잘 견뎌냈다. 지금은 모든 것을 잃어버린 기분이다. 내가 그 시절과 비교했을때 달라진 가장 좋은 점은 나를 깨고 나와서 말이 트였다는 건데, 일상생활이 많이 자유롭고 편해지기는 했지만 내가 말을 하면서 기대했던 것은 내 곁에 좋은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이었는데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공허한 것 같다. 나는 스스로에게 인정받은 좋은 사람이다. 오해받고 평가절하당하며 살지만, 그래서 삶이 참 퍽퍽하고 외롭지만, 누군가는 알아주리라 믿는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yu9106
· 4년 전
이해해요 ! ..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단생각은 당연히 해 보셨을 것 같은데 ..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과거보다 미래를 생각하며 기대하는게 어떤가요? 힘내고 이해해요 ! 다만 저는 과거보다 미래를 기대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용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yyyyy (글쓴이)
· 4년 전
@onyu9106 과거보다 미래를 기대하라는 말씀이 와닿네요.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e32
· 4년 전
글을 읽어보니 좋은 사람 맞네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부딪히는 모습이 인상깊어요. 상처받을까봐 피하는 사람도 많거든요. 좋은 사람 많이 생길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