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적당히 살아도 살아질 수 있는 사회였음 좋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iiiiiiii8
·4년 전
내가 적당히 살아도 살아질 수 있는 사회였음 좋겠다. 인생 날로먹고싶다. 나는 목표한 것을 이루기 위해 그닥 좋은 조건을 타고나진 못했기에, 할 수 있는 게 노력밖에 없었다. 돈도 없고, 좋은 지역에 사는 것도 아니고, 특출난 재능도 없고, 똑똑한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나를 100% 갈아넣어서 열심히하고, 실패해도 몇번이고 부딪히며 다시 시도해야 원하던 결과가 나왔다. 그런데도 나는 내가 원하는 분야의 뭐라도 되려고 항상 최선을 다해왔다. 근데 진짜 이렇게는 못 살 것같다. 적당히 살아도 살아지고싶다. 앞으로 100%를 쏟아붇다가 내가 망가지는 게 무섭다. 끊임없이 나의 한계와 부딪히면 한계가 조금은 극복될지 몰라도, 내가 더 너덜너덜해진다는 걸 알았다. 과거에 맹신했던 '하면 된다' '안되면 되게 하라' 이런 말 요즘은 다 헛소리같다. 될 때까지 하다가는 뭐가 되기 전에 본인이 과로로 죽는다. 그냥 제발 적당히만. 앞으로의 적당히만 살고 부담없이 배우고 하고싶은 일을 하고싶다. 근데 그게 안되지. 그게 되려면 노르웨이같은 나라에 가서 살아야하나. 백수가되지 않으려면 오늘도 열심히 살아야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Do
· 4년 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멋있어요🥺 적당히 살아도 좋아요 가끔 여유를 가져보시는 게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