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지는 않는데 헤어지면서 상처주기 싫고 앞으로의 일들이 걱정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좋아하지는 않는데 헤어지면서 상처주기 싫고 앞으로의 일들이 걱정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sady
·4년 전
긴 글 읽기 귀찮으시면 맨 밑에 가서 질문만 답해주세요 ㅠㅠ 이런 복잡한 감정이 너무 싫고 얼른 탈피하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우선 지금의 연애가 시작되기 전까지, 쓸데없이 눈만 높아서 성격이나 외모가 맘에 안 든다던가, 좋아하던 사람이 저를 좋아하면 싫어진다던가, 연락을 하다보니 단점이 보여서 그 단점때문에 싫어진다던가 아주 다양한 이유들로 썸까지만 타고 연애는 못했었어요. 그러다가 이번에는 어느 정도 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서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 친구와 연애를 한 지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는 그 친구가 저에게 애정표현을 하고 사랑한다 해도 저는 겉으로는 나도 사랑한다 하며 애정표현을 하지만 마음이 설레이지는 않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설레이는 것 같기도 하고 살짝 헷갈렸는데 지금은 설레는게 아닌 것 같다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습니다. 만나서 스킨쉽을 해도 새롭지도 않고 그냥 그렇고 아무 생각이 안 들어요. 그리고 제가 다른 친구와 있을 때 그 친구가 잠깐 만나자하면 그게 불편합니다. 그리고 그 친구가 아무때나 저한테 전화하자고 할 때도 각종 핑계를 대고 안 하게 돼요. 솔직히 그 친구랑 있을 때 편안하다는 느낌이 안 들고 제 본모습이 나오지 않아서 그런 거 같기도 해요. 그래서 어제 그 친구한테 저는 아무때나 만나거나 전화하는 게 싫고 연락만 적당히 몇 번 하면서 지내다가 가끔 날 잡아서 노는게 제 연애 스타일이라 말하고 서로 가치관이 안 맞는 것 같다고 말했었어요. 그렇게 말했더니 자기가 맞추겠다고 해서 그렇게 하는 걸로 마무리가 되었어요. 1. 일단 저는 누군가에게 나쁜 기억으로 남고 싶지 않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 헤어지자 하지 않고 끌고가는게 더 상처가 될 것 같아서 헤어지자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말해야 나쁜 사람이 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그냥 단순히 우리 연애 가치관이 안 맞는 거 같아서 힘들다 라던가 이제 널 좋아하진 않는 거 같다 라고 하면 상처가 될까요? 2. 앞으로 있을 저의 일에서 그 친구와 몇 번 같이 활동해야하는데 헤어지게 되면 그때마다 불편해 해야 할까봐 두려워요. 또 그 친구가 주변 사람들에게 제가 나쁜 사람이라 소문을 낼까봐 두려워요. 3. 저의 앞으로의 연애도 이럴까요? 매일 만나고 싶고 전화하고 싶고 그런게 정말로 연애스타일이 아닌걸까요 아니면 단지 저 친구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 거였고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저도 변할까요?
혼란스러움연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L111
· 4년 전
있잖아..내가 너에게 설레는 감정을 더이상 못느끼게 된것같아..그런데도 날 좋아해주는 착한 너를 내가 계속 붙잡고 있자니 너에게 못할 행동을 하고 있는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이별을 얘기해..내가 정말 미안해..내 욕심인걸 알면서도 너에게 좋았던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라.. (이런 식으로 얘기하시면 어떨까요? 저는 제가 할말 못하고 이별했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