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에 남아준 친구들은 다들 내게 먼저 다가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jwlxn
·4년 전
내 주변에 남아준 친구들은 다들 내게 먼저 다가와준 사람. 내가 더 좋아해서 붙잡았던 사람은 한 명도 없네 처음엔 겉으로만 친하다가 한순간 내가 끝이라고 생각하고 연락을 안 함 - 상대로부터 다시 연락이 옴 - 진정한 친구라고 생각하게 됨 내가 인간관계를 맺는 방법이 건강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이렇게 맺게 된 관계가 나에겐 가장 편하고 안정적이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almo
· 4년 전
제 삶에서, 마음이 가장 뛰는 순간은. 예기치 못한 연락을 받았을 때에요. 모든게 다 허망하다고, 믿고 의지할 존재 없다고 내 스스로를 나락으로 떨어 뜨렸을 때. 그저 나 혼자만이 나를 지지하는 삶이라 느꼈을 때. 문득 먼저 연락을 주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그 사람들로 인해 저는 지금껏 살고있지 않나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almo
· 4년 전
어쩌면 온라인에서 마주한 익명의 사람일수도 있고, 오랜 시간 잊고지낸 동기나 선후배일수도 있는데. 그들이 건넨 연락 한통이, 제게는 너무도 따뜻했고 고마운 손길이었거든요. 관계의 정석은 있을지몰라도 정답은 없잖아요? 당신이 좋고, 편하면 됐어요. 잘 하고 있는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wlxn (글쓴이)
· 4년 전
@alalmo 너무 와닿는 말을 해주셨네요.. 맞아요 그 사람들덕에 이렇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살아갈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나중에 더 여유롭고 따뜻한 사람이 된다면 그 사람들에게 꼭 보답을 하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