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바닥 상태..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면증|증오심|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 바닥 상태..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ang1114
·4년 전
평소에도 자존감이 낮은편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더욱 남자친구에게 의지 했어요그런데 남자친구는 대학생이고 저는 수험생이라 그 친구가 대학얘기를 해도 '나 엿먹으라고 그러는건가?' 이런 생각부터 들고 행동 하나하나 의심이 되고 바람 필거 같다는 쓸데없는 걱정까지 했습니다. 그 친구에게도 미안하고 저 자신이 너무 망가지는거 같아서 결국 먼저 헤어지자고 했어요 헤어지고 나서 저를 좀더 아끼고 사랑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매일 밤마다 불면증이 있었기에 명상을 하면서 잠을 자고, 매일 유튜브로 자존감 높이는법, 나를 사랑하는 법에 관련된 영상도 보고 밤마다 산책을 하고 책도 읽어보고 남자친구 사귀느라 소홀히 했던 공부도 열심히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자존감을 높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건 알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자존감이 바닥을 치는거 같아 너무 괴롭습니다 저랑 같이 학원 다니는 친구 한명이 있습니다. 원래부터 그친구랑 잘 안맞는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요즘들어서 그친구가 무슨 말을 하든 짜증나고 저한테 태클거는거 같고 저를 깔보는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친구가 원래 질투가 많고 말을 험하게 한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더더욱 그친구 말 한마디에 기분이 너무 나빠지고 재수없습니다. 증오심이 생겨요 말도 섞기 싫고요.. 또 며칠전에는 오랜만에 옛날 친구를 만났는데, 얘기를 하면서도 계속 '내가 자존감이 바닥상태인데 날 보면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진 않을까? 너무 내가 부정적인 얘기만 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이 듭니다. 또 같이 있는 순간순간에도 '우울해' 이런 생각이 문득 들어요 너무너무 힘듭니다. 이런 제 모습도 좋아해줬던 남자친구마저 없으니 너무 외롭고 힘들어요... 솔직히 말해서 제가 누군가와 헤어지고 나서도 바로 새로운 사람을 사귀었기 때문에 홀로서기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두려워요 다시 예전의 저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uice1 (리스너)
· 4년 전
저도 마카님과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 꽤 오랜 시간 만난 남자친구에게 의지를 너무 많이 했었고 그런 저의 모습에 스스로가 많이 지치더라고요. 결국엔 저도 남자친구와 헤어지게 되었고 그 이후로 많이 힘들었어요. 이겨내고자 마카님처럼 책도 읽고 운동도 하고 그랬죠. 무엇보다도 나를 제일 먼저 생각했어요. 만나기 싫은 사람 안 만나고 연락 안하고. 마카님도 마카님만을 위한 시간을 많이 가지고 마음을 편하게 하는 그런 시간을 많이 가져보시는게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