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회의감이 들어요. 저는 사실 어렸을때 왕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왕따|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인생에 회의감이 들어요. 저는 사실 어렸을때 왕따를 심하게 당해서 고등학교 친구들이 거의 친하고 초•중학겨 친구는 거의 없는 편이에요. 문제는 그 트러우마 때문이지는 몰라도 자꾸 친구를 만나도 그 친구가 저와 친밀감있고 진정한 친구가 아니라는 생각이 자꾸만 들어요. 즐겁게 놀다가도 아 얘는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더 친하겠지 어차피 다 비즈니스 겠지 라는 생각이 자꾸만 들고 우울감에 빠져요. 재밌게 놀다가도 이러한 생각때문에 자꾸 멍때리게 되고 불안함이 생기고 장난을 치더라도 그 친구의 눈치를 너무 보는거 같아요. 제 주변에는 아무도 없는것만 같고 얼마 살지도 않았지만 뭔가 앞으로도 제 주변에는 사람이 없을거같아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불만이야어지러움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해실망이야불면괴로워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무서워스트레스받아슬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pyap1
· 4년 전
마카님이 생각하는 진정한 친구는 어떤 모습 일까요? 진정한 친구가 되기 위한 과정은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맺고 계신 관계가 어쩌면 그 과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카님은 마카님 대로 매력이 있으실 텐데, 조급하게 마음 갖지 마시구 천천히 한명 한명 관계를 만들어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uinho616 (리스너)
· 4년 전
그런 불안한 마음으로 사람을 만나다 보면 계속해서 위축만 되고, 눈치를 보고 관계개선에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물론 큰 트라우마로 사람이 한번에 바뀌기는 어렵다는 것을 알아요. 하지만 마카님이 생각하는 진정한 친구의 모습을 마카님은 갖추고 있나요..? 마카님의 친구가 마카님을 속으로 아 얘는 나를 비즈니스로 생각하겠지??라고 생각하면. 마카님이 많이 속상하지 않을까요..? 그러니까 너무 부정적인 생각은 하지 마세요! 우울해하지말고 즐거울땐 그냥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라요! 세상에 나만을 위해 희생하고 나에게만 애정을 쏟고 나랑만 즐겁게 지내고 나랑만 비밀을 공유하고 나랑제일가까운 사이는 사실 가족만이 채워줄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해요. 늘 관계는 변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진정한친구에 너무 애쓰지 마세요!! 우울해하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주변에 사람은 만들면 되요 얼마 살지 않았다면 앞으로 살 날이 더 많은 마카님이잖아요. 좋은 사람들 만나고 좋은 사람들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으면서 분명 안정감도 다시 찾을거에요. 그러니 너무 관계에 얽매이려고 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