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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3달 전
외부에 있다가 집에 들어오면 피로가 확 몰려오는 분들 있나요?
제가 그런편인데,, 예비 고3인데 스터디 카페나 독서실에서 공부하다가 집에들어오면 잠이 확 몰려와서 잠들어버려요 근데 집에서만 하루종일 하면 전혀 피곤하지않고요.. 학교 다닐때도 그런편이에요 분명 학교에서는 안졸리다가 집 오면 바로 꾸벅꾸벅 ㅠㅠ 어떻게 고쳐야할까요 아 그리고 전 낮에 낮잠을 조금만 자도 밤에 잠이 전혀 안와요 피로를 낮에 다 풀어버려서 밤에는 풀 피로가 없는 느낌? 이것도 어떻게 고치고 싶은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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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juice1 리스너
3달 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 않을까요? 외부에서 공부하다보면 아무래도 긴장도 하고 신경을 쓰다보니까 피곤한거고 집에 있으면 몸도 마음도 더 편하니까요! 집이 심리적으로 편안한 곳이니까 잠이 더 잘오는거 같아요. 낮에 낮잠을 안 자기 위해서는 일단 안 눕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저한테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도 한데 책상에 앉아있으면 아무래도 깊은 잠을 자기 어려우니까 씻고 진짜 잠을 자기 전까지 잠이 올만한 자세를 안 취하는것도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asweetacorn 리스너
3달 전
집이 마카님께 편안하고 이완되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 좋은거죠ㅎㅎ 개인적으론 공부하는 장소와 쉬는 장소가 명확히 구분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독서실에서 공부하다가 집에 와서잠을 자며 충분히 체력을 보충하고, 그 다음 날 다시 맑은 정신으로 독서실에서 집중해서 공부를 하는거죠. 어정쩡하게 쉬는 것보단 한번 쉴때 푹 쉬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잘 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낮잠이 밤잠에 영향을 주는 것은 딱히 고칠 수 있는거라기 보다는 개인의 체질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옛날에는 낮잠이랑 상관없이 밤에도 잘 잤던것 같은데 요즘은 낮잠자면 밤에 잠을 못 자요ㅎㅎ 마카님은 중요한 한 해를 앞두고 있으신만큼 수면패턴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게 좋을테니 낮잠을 최대한 안 주무시도록 해야겠어요. 정말 피곤할 때는 10분, 20분 정도 낮잠자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피로가 해소될 거예요. 마카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