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중독/집착
SWORKS
18일 전
어릴때 부터 담배를 극히 싫어했던 저 지만 요즘 담배를 피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21살 직장인 입니다. 옛날 부터 담배를 극히 싫었했던 저 지만 고졸후 바로 취업에 뛰어들어 중소기업에서 일을 하니 어린나이에 맛보는 사회생활에 너무 담배가 피고싶습니다. 지금껏 담배를 피우거나 처다본적도 없지만 업무를 보고 스트레스받을때 마다 계속 담배가 피고싶어져요 건장한 성인 남성이였으면몰라도 남자지만 키도 작고 외소한 몸에 건강이 나빠 별병이 움직이는 종합병원이라고 불릴만큼 허약한 몸이라 피고싶어도 참고있는데도 계속피고싶다고 유혹이 옵니다. 한번 쯤은 괜찬겠죠? 혹시나 중독으로 가진 않겠죠?
불안스트레스걱정돼중독_집착불안해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15일 전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담배를 피우고 싶은 유혹이 계속 들어요.
#업무 스트레스 #담배 #중독 #유익한 해소법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허약한 몸이지만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담배를 피우고 싶은 유혹이 계속 드는데, 한 번쯤 피는 것으로는 중독으로 가지 않는지 궁금하여 문의를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취업 전선에 뛰어들다 보니 사회생활을 하면서 업무 스트레스가 그동안 많이 있었던 것 같네요. 그러다 보니 손쉽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담배를 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것 같은데, 담배를 몇 번 피우게 되는 것으로는 중독으로 빠지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담배는 마약과 같은 중독성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한 두 번 하는 것으로 바로 중독 및 금단 현상을 느끼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렇기에 마카님이 아직까지 담배를 한 번도 피워보지 못하였다면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피워보셔도 됩니다. 그러나 마카님의 몸이 허약하여 담배가 잘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억지로 계속 피우는 것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다 안 좋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우려고 하는 이유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면 담배 외에 다른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혹 담배가 몸에 안 맞는데, 스트레스로 인해 계속 피우게 되면 몸이 더 안 좋아져 사회생활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스트레스도 해소되면서 건강에도 유익한 것을 조금씩 찾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무조건 담배는 안 된다는 것은 오히려 심리적으로 더 억압하여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수 있으니, 몸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면 한 번씩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피우는 것도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튼 어떤 것을 하더라도 극단적으로 생각하지 마시고, 여유를 가지면서 조금씩 이루어 나가려고 하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누구나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많이들 힘들어 합니다. 그러니 SNS나 책, 강연 등 여러 가지 채널들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찾다보면 어느 순간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알아갈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joocy37
18일 전
한번쯤은 괜찮다고 봐요. 담배피우는 모든 사람이 다 중독 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new8280
14일 전
정신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말이있죠.. 하지만 저는 흡연은 한번쯤은 괜찮겠지라는말에 동의하지않아요... 저부터 잘하고 이야기해드리고 싶지만 저도 한번의 유혹에 넘어가 10년이 지난 지금 아직까지 끊지못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는다는건 충분히 이해가지만 다른 방면으로 풀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bgw5351
13일 전
담배 처음피울때 '뭐야 맛 드럽게없네 안피울래' 두번째 '아무리 생각해도 나랑안맞아 다 버려야지' 10년 '아몰랑 배째 시부라라러라랄'
Jehovah
12일 전
처음 한 행동이 어렵지 그 후는 쉽기 마련이죠. 피지 마세요. 오래 사셔야죠.
gamjagogooma
12일 전
절대로 한번쯤은 괜찮겠지 하면 안돼요. 술도 처음엔 안좋은걸 알면서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잖아요. 저는 뭔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해소하고싶다는 기분이들때나, 직장동료들이 담타를 가질때 저는 그가게에있는 후식사탕이나 커피를 마셨어요. 담배보단 나을테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