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LGBT
ch7878
한 달 전
현실적으로 우리의 사랑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동갑 여자친구를 둔 여자입니다. 현재 저희가 사귀고 있는것은 아무도 모릅니다. 제 고민은 현실적으로 이 여자친구와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느냐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주변에서는 결혼하라는 이야기를 더 많이 할 것이고, 2세 이야기까지 나오겠죠. 그러한 이야기를 계속 듣고, 이에 타격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또한, 사귀고 있는 것이 발각될 경우 주변의 시선도 걱정이 됩니다. 사랑하지만 이러한 타격에 의해서 저나 제 여자친구에게 혼란이 찾아올까 두렵습니다. 이러한 시련들을 견딜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어떻게 이겨내야 하는지 조언 받고 싶습니다..
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무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1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25일 전
여자 친구와 평생을 함께 하고 싶어요.
#여자친구 #진실한대화 #평생 #소통 #집단상담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현재 사귀고 있는 여자 친구와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데, 여러 가지 상황들로 인한 시련들이 앞으로 많을 것 같아 어떻게 이겨내는 것이 좋을지 조언을 받고 싶어 문의를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것이 작은 소망일 것입니다. 그것은 마카님만의 고민이 아니라 누구나 원하는 것이기에 모든 사람들의 고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부분으로 하는 고민과 걱정은 어쩌면 평생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이 부분은 삶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렇기에 이러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여자 친구와 함께 이겨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 마카님께서도 익히 들어 알고 계시는 것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한 대화」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아주 어려운 것이 진실한 대화입니다. 단순히 솔직하게 진실하게 자신의 이야기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이야기도 잘 들을 수 있는 경청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각자 자라온 환경이 다르고, 부모님, 선생님, 친구 등에 의해 받은 영향도 다르기에 각자 사고하는 것이나 생각의 차이가 많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똑같은 이야기를 하더라도 다르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기에 진실한 대화가 말같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을 정도로 좋아하고 사랑한다면 그에 맞는 노력과 인내심 등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우선은 마카님의 여자 친구에 대해 제대로 알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많이 알아갈수록 진실한 대화를 할 기회가 많이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나서는 마카님 자신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이야기해 보라고 하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자신에 대해서도 잘 알아가고 또한 그러한 자신에 대해 잘 이야기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셔야만 상대방과 원활하게 진실한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진실한 대화가 많아질수록 지금의 여자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은 계속 계속 늘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알아가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본인이 좋아하고 관심 있는 영역에서부터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예로 심리상담 쪽에서는 집단상담과 같은 것을 경험하게 되면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것과 함께 상대방과 소통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잘 알아갈 수 있으니 참조하면 좋을 것 같네요.
angryko1
한 달 전
사전 예방이 불가능하면서 언제 어떻게 일어날 지 예상할 수 없는 문제를 걱정하시지 마십시오. 스트레스일 뿐입니다. 요즘 세상은 결혼을 의무로 생각하지도 않고, 요즘 20대 층은 퀴어 축제 등으로 동성애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고자 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기성 세대와 달리 지금 세대는 수용하고자 하는 편입니다. 현대 사회는 유대감입니다. 어떤 형태든 유대감이 있으면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soft8
한 달 전
답을 알고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나중에도 마음이 변치않고 그대로라면 두분이 서로에게 주는 사랑으로 이겨내리라 생각되네요.
qmfjti
한 달 전
요즘엔 다들 결혼 늦게 하는 사람이 많아서요 ㅋㅋㅋ 그냥 아 요즘엔 일이 좀 바빠서 영 틈이 없네요 하면서 말 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도 30대 중반 되는 친척도 결혼 안하신 분들 꽤 되는데 아무도 닥달 안합니다
lmDDDDDDD
24일 전
세상이 조금 더 바뀌면 좋을텐데.. 동성연애도 다를 것 없이 똑같이 서로를 사랑하는 것 뿐인데.. 왜 다른 시선으로 보는지 안타깝네요
글쓴이
24일 전
@lmDDDDDDD 감사해요...
글쓴이
24일 전
@angryko1 감사합니다..
글쓴이
24일 전
@soft8 감사해요..
글쓴이
24일 전
@qmfjti 저도 꼭 그랬으면 좋겠네요..!
Victoria0619
23일 전
서로를 좀더믿으면서 잘버티길바랄게요!
mayweb12
22일 전
님은 실제로 집안에서 아빠한테 존댓말 써요 안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