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성애자(에이섹슈얼)에 대한 질문이요. 제가 무성애자인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성애자(에이섹슈얼)에 대한 질문이요. 제가 무성애자인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요즈음 제가 무성애자인지 아닌지 부쩍 관심이 생겼는데, 동성애 양성애 범성애 관련 얘기나 자료는 많아도 무성애 관련은 정~~말 너무 적더라고요 ㅠ 제가 진짜 무성애자에 가까운 건지 아니면 단순히 연애에 대한 욕구가 적고 스퀸십을 싫어하는 건지 모르겠어서요. 아래에 서술한건 저의 특징?들이에요. 1. 살면서 누군가를 연애감정?으로 좋아해본적이 없고 모태솔로에요. 그래서 제가 어떤 타입에게 끌리는지도 모르겠고 이상형도 없어요. 2. 우정과 사랑의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학창시절에 진실게임으로 좋아하는 사람 대라고 하면 진짜 좋아한다는 감정(사실 이것도 뭔지 잘 모르겠지만)을 느끼는 사람 말고 친해지고 싶은 친구나 존경하거나 닮고싶은 친구를 말했던 기억이 나네요. 3. 연애/스퀸십을 상상하면 싫어진다거나 악감정은 없지만 막상 누군가가 저한테 다가와서 스킨쉽을 시도하려하면 거부감을 느끼게 돼요.. 만약 연애를 한다면 플라토닉 러브를 지향할거 같습니다. 4. 성에 대한 욕구 없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위행위를 하는 등 성욕을 해소하기도 해요. 하지만 제가 섹스를 하게되는 건 좀 거부감이 들어요. 육체적 교감은 별로 하고싶지 않아요. 아직 이쪽으로는 아는 지식이 아무것도 없어서 혹시 무성애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설명 부탁드릴게요...! (__)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wrkxdmsdlstod
· 4년 전
1,2번 보면은 마카님은 에이로맨틱인거같으세요. 에이로맨틱은 연애의 감정이 없는 지향성입니다. 3,4번으로 보면은 무성애 스펙트럼중에 오토코리스섹슈얼이랑 제일 비슷해보여요. 성적인 상상또는 자위행위는 좋지만 성적행위의 주체가 되고싶지 않아하는 지향성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whwrkxdmsdlstod 헉 그렇구나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oon23
· 4년 전
저는 글쓴님같은 남자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여자가 싫은건 아닌데 섹스보다는 자위를 선호하는 남자도 있다고 하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msuni
· 4년 전
저도 윗분 말처럼 에이로맨틱 오토코리스 섹슈얼 같은데요! 그래도 구글에 무성애 스펙트럼이라고 검색해서 블로그 들어가보면 그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맞고 비슷한 느낌이 있을 겁니다. 물론 확실하게 이건 나다! 라고 장담할 순 없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서 당신은 이거네요! 하는 것보다는 본인 자신의 느낌이 가장 중요하고 그게 맞는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