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을 막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부부|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혼을 막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eversonic
·5년 전
안녕하세요 연애 3년반 결혼 2주년을 며칠 앞둔 남편입니다 지난주 와이프가 헤어지잔 편지를 썼습니다 저흰 소통하는법을 잘 몰랐던 부부였어요 저는 제게 서운하거나 화났을땐 입을 닫고 투명인간 취급하는 와이프의 단점이 극복하기 힘들었고 와이프는 술먹고 늦게 들어오지 말라했지만 늘 지키지 못한제게 신뢰가 많이 무너지고 작은 약속하나 못지키는 절 믿고 의지할수 없는 존재라고 여기는거 같습니다 2년간 부부관계를 회피하며 아프다는 핑계만댈뿐 노력하지 않는 와이프였기에 전 제 잘못을 사과만하며 자기합리화 하며 고치지 못했어요 한달만에 말을 섞게된 우리는 이내 곧 아이얘기가 나왔고 와이프는 희생하는삶이 싫고 저는 또다른 행복을 추구하려했었죠 고작 카톡으로 몇마디 주고받은게 전부였지만 저는 이런 서로의 의견차이를 대화로 충분히 풀고 합리적인방안을 모색할 수있다고 여겼지만 와이프는 그날저녁 헤어지잔 편지한통을 남겼더군요 지금에서 와이프는 지난날의 저의 잘못을 들추며 우린 안맞는거 같다고 헤어지는게 맞다고 합니다 저는 우리가 대화가 부족했기에 생긴 오해들로인한 것들이지 충분히 노력으로 행복한 삶을꾸릴수 있다며 와이프를 잡으려 하고있어요 현재는 제 모든연락을 받지않고 있습니다 저는 와이프가 원하는대로 모든 할수있다고 생각하고 설득하고 있고 양가 부모님도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누구하나 이혼을 원치 않으시는데 이문제로 현재 별거중인 저희기에 저는 와이프와 대화를 못하고 답답해서 공황증세까지 온 상태입니다 이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w6836
· 5년 전
님이얘기한것중에 부인이 공감하는것 있습니까? 님입장이아닌 부인입장에서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alDreamer
· 5년 전
대화를 안해준다면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매일 일찍들어가고 인증하는 식이라도요. 아내와 했던 약속을 지킨다는걸 보여주세요. 그렇게 해야 아내가 다*** 것 같아요. 대화는 아내가 글쓴이 본인에대한 의식이 변해야지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klove1354
· 5년 전
지금 현재 남편님께서 원하시는 건 이혼을 막는거지만 이미 와이프는 큰 마음을 먹고 결단을 내린거같아요 지난 잘못을 꺼내며 들추면서 그리고 지금 별거이면 와이프의 마음을 되돌리기가 꾀 오랜시간이 걸릴거같아요 결혼생활은 서로 자존심이며 금기가 없습니다 부부관계회피까지 왔다면 아무래도 와이프가 은연중에 상처를 많이 받으시는거 같네요 남편님은 지금 갑작스레 공황증세까지 와서 이혼을 원치않으니 헤어질까 두려워하시지만 와이프는 이미 더 힘들게지내왔던 상태였을지몰라요 이혼을 하고 안하고가 중요한게 아니랍니다 지금 이 사태가 일어났을때 침착하게 생각하시고 그동안 내가 결혼하고나서 와이프입장에서 어땠을지 상대방입장에서 생각해보시고 글로 써보세요 그리고나서 내가 앞으로 어떻게 해서 살아나가야할지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 충분히 고민하면서 다시 살게되었을때 그때부턴 다신 이런 와이프의 편지가 없도록 사셔야할꺼에요 결혼생활은 부부관계 사회생활이 전부가 아니랍니다 서로 대화가 있던 없던 말한마디를 하더라도 오고가는 대화속에서 사랑을 느끼고 정을 느끼고 살아가는거랍니다 그래야 애기가없이도 살아갈수있어요 그리고 주변 어른들 식구들 말씀 조언으로만 듣되, 결혼생활에 있어서든 둘 생각 둘 마음이 항상 우선시되어야합니다 서로가 전부에요 부부는 무촌이지만 평생 같은 방향으로 바라보고 살아가야할 운명이랍니다 이런일 있을때 더 사이가 좋아지는 화해의 시간을 주시는거라 여기시고 남편으로써의 도리만 생각하시면서 앞으로 살아가세요 아내를 행복하게 해줄 마음만 생각하시면서 살아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4년 전
왜 이런 글에는 남자 입장을 이해해주는 댓글은 없을까요? 마카가 여초 어플이라 그런걸까요? 자기 기분 안좋다고 남편을 투명인간 취급하고, 2년반 잠자리를 피하고. 이혼사유로 충분합니다. 소송 걸면 100% 이겨요. 여자쪽에서 위자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아내분을 아직도 사랑하는 남편 마음은 잘 알겠습니다만 저런 성격 고쳐 쓰기 힘듭니다. 핀치에 몰려 모든 상황에 자신을 탓하지 마시고, 하나 하나 천천히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전 남편이 뭘 그렇게 잘못했을까 싶어요. 거리감에 대면의 어려움에 집에서 마주하는 시간이 싫어 술 먹고 늦게 들어오게 되는 것도 일정 부분 아내 책임인데요. 쌍방 과실이지 일방과실이 아닙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4년 전
보여줘야죠 신뢰를. 원하는만큼, 끝까지 붙잡아보세요. 다만 이혼 결정이 끝났음에도 계속 붙잡는다면 그건 폭력이 될테니 이 점은 주의하시구요. 사람 마음을 붙잡는 방법은 진심밖에없어요. 그걸 붙잡혀주느냐 마냐는 상대방에게 달려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