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일 전
썸 연애도 아니고 서로 인사랑 대화도 해본적 없는 단지 그저 얼굴만 서로 아는 이성으로 관심가는 안 친한 훈훈하고 멋진 외모의 남자에게 온 공적인 질문(수업,과제) 에 대한 연락을 읽씹이나 안읽씹 하는 여자들도 있나요? 있다면 무슨 이유인가요?
감정심리상담속마음공감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fnuko
· 10일 전
읽씹/안읽씹은 여자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하며 다툼의 원인이 된다고도 합니다. 이유(나 변명)도 천차만별이에요. 다만 확실한 건 자신에게 있어 우선순위가 낮다는 것이겠죠. 공적인 연락에서도 고의적 혹은 상습적으로 그런다면, 그건 그냥 그 사람이 사회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것이니 마카님이 너무 마음졸이실 것까진 없을 것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일 전
@gfnuko 30대 남자A가 멋진 남자배우들 닮았다는 얘기 번호 따인 적 / 비율좋다 / 옷 잘입는다 / 패션좋다 여친 있을 것 같다 / 멋있다 / 이쁘게 생겼다 훈훈하다 / 잘생겼다 / 존잘이다 모델같다 / 배우같다 / 연예인같다 라는 말을 지금까지 각기 다른 여자들한테 딱 1번씩만 들었고 짝사랑 받은적은 7명의 여자들한테 받아봤으며 여자들에게 적어도 1번 이상 대시 받고 친분도 딱히 없거나 일면식도 없는 각기 다른 여자들에게 적어도 3번 이상 번호도 따이고 친분도 딱히 없거나 일면식도 없는 각기 다른 여자들에게 적어도 3번 이상 짝사랑 받았으며 대학시절 대학교 페북 제보에 신상 의상 외모 얼굴 몸매 패션 비율 성격 특성에 대해 남자A 를 좋아한다는 짝사랑한다는 관심있다는 좋아한다는 여친있겠지!? 여친있을까!? 잘생긴 배우 누구 닮았다 + 잘생겼다 + 존잘이다 그냥 잘생겼다 라는 글 들이 적어도 3번 이상 각기 다른 여자들에게 언급당했으며 전공 교핵 교필 교선 등 ~ 이런 남자A가 인사도 대화도 해보지 않은 서로 얼굴만 아는 안 친한 같은과 여자들에게 수업이나 과제에 관련된 공적인 연락( 카톡or디엠 )을 하거나 인사도 대화도 해보지 않은 서로 얼굴만 아는 안 친한 여자들에게 그냥 안부 인사차 연락( 카톡or디엠 )을 하면 당연히 답장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읽씹이나 안읽씹 하는 여자들도 있나요? 있다면 무슨 이유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fnuko
· 10일 전
음 관계는 스펙이나 외모 같은 외적 요소로만 결정하는게 아닌 거 같아요. 외모가 준수하다고 해서 여성들의 호감을 얻는 것도 아니구요. 또한 이성으로서의 인식과 답장여부는 다른 문제이기도 하죠. 사람은 기계적인 알고리즘으로 타인을 대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상품이 아니니까요. 공적이지 않은 부분에 대해 답장해야 할 의무는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공적인 부분에 있어선 사회생활의 문제로 바라보고 싶네요) 사적인 부분에 대하여 답장을 강요한다면 도리어 상대는 더 부담스러워하지 않을까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일 전
@gfnuko 그럼 수업관련 공적인 연락을 읽씹 안읽씹 하는거는 상대 여자의 사회성 부족이라는 말씀이실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fnuko
· 10일 전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그게 누구에게나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공사는 구분해야죠. 사회에서 자기 감정만 중요시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건 사회성 부족의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싫어하는 사람과도 업무적 혹은 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면 해야, 그 조직 혹은 단체의 목표달성을 할 수 있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fnuko
· 10일 전
다만 모든 대화를 공사로 딱딱 구분 가능할지는 별개입니다. 가령 단순히 시험범위를 물어보는 등의 정보성 질문에 대해서도, 아 이 사람이 나한테 관심이 있어서 말을 걸고 싶구나 라는 사적인 대화로 인식할 수도 있겠죠. 결국 내가 인식하는 것과 타인이 인식하는 것이 항상 같을 순 없으니, 제가 방금 말씀드린 것도 어쩌면 상대적인 것이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일 전
@gfnuko 시험범위 묻는걸 관심있다고 착각하는 여자가 문제인걸까요? 물어본 남자가 문제인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fnuko
· 10일 전
어느쪽도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읽씹한 본인의 속마음을 제3자가 알 방법은 없으니까요. 악의인지 어떤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는지는 아무도 모르죠. 확실한 건 잘잘못의 영역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