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일하는게 민폐고 답답하니까 퇴사하는게 맞겠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일하는게 민폐고 답답하니까 퇴사하는게 맞겠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ogd
·14일 전
내가 막내고 1번째 2번째 이렇게 상사가 있는데 오늘 2번째 상사한테 말했어.. 내가 여기 민폐인거 같아서 생각이 많고 기분도 좋지 않다고.. 난.. 빈말이라도 해줄줄 알았는데 아~ 이러더니 그냥 휴대폰 하시더라.. 나 민폐인거 맞다는 뜻인가 싶더라.. 내가 일한지 3개월 조금 지났지만 일 서툴러서 거의 매일혼나.. 서비스업만 하다가 사무직은 처음이라.. 주위에선 막내인 내가 나가면 2번째 상사가 일 다해야 하니까힘든데 아~ 이러기만 했다고? 직장이랑 니집이랑 엄청 가깝고 니가 돈이 급하니까 못 그만둘거 라고 생각하나보다 그리고 니한테 관심도 없는거다 그냥 나와라 라고 하는데.. 난 매일 혼나고 힘들어도 버티고 싶어서 조심스럽게 고민얘기를 한건데.. 관심도 없으시더라.. 1번째, 2번째 상사는 겁나 친해.. 단톡방에서도 자기들끼리 약속잡고.. 내가 3개월+7일 지났는데 일 못 하니까.. 상사들은 내가 나갔으면 하는거겠지.. 그렇다고 내가 놀지만은 않은데..
사화생활의욕없음퇴사어지러움불안직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4일 전
업무적응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들과 상사의 무관심한 태도에 힘들어하시는 마카님께
#상사
#직무전환
#민폐감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일이 막 힘들고, 상황이 마음처럼 안 풀릴 때 정말 많이 답답하고 속상하시죠. 마카님의 고민과 불안을 경청하지 않는 반응에 상처받으셨을 거예요. 마카님이 사무직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모습, 정말 용기 있는 일이에요. 마카님은 사무직으로 전환한 후 직장에서 막내로서 고군분투하고 계셔요. 스스로 느끼는 민폐감과 상사의 무관심에 상처받으셨어요. 주변 사람들은 상황을 이해하고 있지만, 마카님은 여전히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어 하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새로운 환경에서의 어려움과 상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많이 힘드신 것 같아요. 마카님과 상사 사이에 서로의 기대치와 피드백 방식이 맞지 않아 소통의 어려움이 발생하신 것 같아요. 주변 동료들의 반응과 상사의 무관심이 마카님의 불안과 의욕 상실을 증가시킨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작업 환경에서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모두에게 공통된 감정이에요. 지금 상황에서 자신을 민폐로 여기지 않도록 스스로의 성장에 집중해 보세요.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해내며 실력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해요.
마카님이 직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도 스스로가 하는 일에서 의미를 찾는 것이 중요해요. 현재의 상황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마카님이 맡은 업무에 자긍심을 가지고 적응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세워야 해요. 그리고 민폐감에 어려워하기보다는 업무에 있어 성취감을 느끼려면 무엇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찾고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 상황을 개선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처음 일을 시작할때는 누구나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카님도 반드시 직장에서 인정 받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날이 올 거예요.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