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커피콩_레벨_아이콘jjennyjj
·16일 전
나는 내가 정말 좋은 친구들은 둔줄 알았고 정말 좋은 친구들이긴 한데, 정작 내가 너무 힘들어서 울고 있을 때 이런 걸 다 털어놓을 친구가 없다는 게 정말 너무 서럽다. 정서적으로 고립된 기분이다.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태호 코치
2급 코치 ·
16일 전
혼자가 아닙니다.
#대인관계
#자아/성격
#우울
#고립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정작 내가 힘들어서 울고 있을 때 털어놓을 친구가 없어서 서러워하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좋은 친구들을 곁에 두고 계시네요. 하지만 정작 내가 힘들때 이 부분을 함께 나눌 친구들이 없다고 느꼈을 때 너무 서럽고 고립된 기분이 드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현재 구체적인 상황과 이렇게 생각하시는 원인에 대해 더 알고 싶네요. 어떤 부분으로 인해 친구들에게 이런 감정을 느끼시는 건지 구체적으로 듣고 싶습니다. 다만 현재 마카님께서는 곁에 있는 친구들이 좋은 친구들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현재 마카님께서는 어떤 부분으로 힘들어하시는지 그 힘든 부분을 다 털어놓을 친구가 없다고 말씀하시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카님께서는 이렇게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문을 두드리고 계시네요. 생각보다 마카님 주변에는 마카님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해결해나가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께서 적으신 글을 보면서 어떤 사연이 있을까? 어떤 부분으로 이렇게 생각하는 걸까? 많이 궁금함이 올라왔습니다. 정서적으로 고립된 기분이 들지는 몰라도 이렇게 마카님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함께 나누려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는 점을 꼭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마카님의 이야기를 더 듣고 싶습니다. 마카님의 곁에 있는 좋은 친구들을 생각하며 더 하고 싶으신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 카페 권태호 코치
커피콩_레벨_아이콘
쿠션베게
· 12일 전
많은거 안바라고 그런친구 딱 한명만 있어도 생활이 더 행복해지는데.. 잘맞고 털어놓을수있는 친구가 진짜 중요하긴 하거든요... 가족도 물론 좋지만 가족과 싸우면 말할곳도 없고 힘들고..저도 겪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