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담배
커피콩_레벨_아이콘woodyy
·16일 전
담배를 피우면 그 직후는 좀 나른해지고 우울감이 조금은 사라지는 기분이지만 담배를 안피우면 버틸 수 없을정도로 의존도가 높아지네요.. 많이 피우면 하루에 한갑 넘게도 피우는데 이걸 끊을 자신이 없어요
속마음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태호 코치
2급 코치 ·
16일 전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중독/집착
#의존성
#불안
#자아/성격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담배를 끊고 싶어하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담배를 피우면 그 직후는 좀 나른해지고 우울감이 조금은 사라지는 기분이 드시네요. 담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끊고 싶어 하시는 마카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현재 고민은 무엇인가요? 담배를 끊고 싶으신건가요? 아니면 담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 만큼 마카님이 해결하고 싶은 고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많이 피면 하루에 한갑 넘게 피운다고 하시는데 그만큼 힘든 일을 겪고 계신건가요?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자신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마카님께서는 현재 해결하고 싶은 고민이 있어서 그 고민을 잠시 잊고 싶어서 담배를 많이 피우시는 것인지요? 아니면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피우시는 것인지요? 만약 해결하고 싶은 고민이 있다고 하신다면, 그 고민이 해결되면 담배는 끊게 되실까요? 아니면 담배를 많이 피우는 자체가 고민이신가요? 마카님의 고민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적어주신다면 함께 고민의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글을 보면서 현재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부분이 느껴집니다. 담배는 나쁜 습관이며 잘못된 해결방안이라는 사실도 마카님께서는 이미 잘 알고 계신 듯 보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원하는 부분을 말씀해주신다면 함께 얘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