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시선이 무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들의 시선이 무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말랑우우
·16일 전
저는 극내향인에 친구도 별로 없어요.. 발표나 무대공포증은 기본이고.. 대인기피증과 대인공포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심해요.. 심지어 최근엔 살이 7키로가 갑자기 찌면서 더 심해진것같아요.. 제 몸이 너무 혐오스러워요 사람들 한명 한명 지나갈때마다 나를 보면서 얼평,몸평 할것같고 부정적인 생각밖에 안 떠올라요..사람 많은곳을가면 몸이 가렵다거나 식은땀이 나고 금방 무기력해진다고 해야하나요.. 요즘은 집밖에 아예 안나가는날들이 더 많아요.. 남들은 나한테 아무 관심도 없는데 자꾸 혼자 의식하고 저도 이런 제가 너무 지치고 힘들어요 자의식과잉+대인기피증인것같은데 약을 먹을수 있다면 먹고싶어요..ㅜ 심리상담이나 정신병원을 가는게 맞을까요..
우울대인기피증약물치료상담치료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16일 전
내가 나를 먼저 믿어주세요 그리고 행동해 보세요.
#불안
#우울
#상담치료
#약물치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작성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어려운 감정들과 마주하고 계시는 거, 정말 용기 있는 일이에요. 마카님의 고민과 힘든 감정들,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혼자서 모든 걸 견디려 하지 않으셔도 돼요, 조금씩 지지를 받으며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거니까요. 마카님은 대인공포증과 대인기피증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겪고 계세요. 최근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자신의 몸에 대한 혐오감도 더해져, 사람들이 자신을 부정적으로 평가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시달리고 계셔요. 이로 인해서 대외 활동을 거의 하지 않으시고, 혼자의 시간이 많아져서 자신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심한 대인기피증과 더불어 발표나 무대에 대한 공포증, 그로 인한 일상생활의 지장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최근에 몸무게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자기 몸에 대한 혐오감과 더불어 사람들의 시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증가한 것도 현재의 감정 상태에 영향을 끼치고 있어요.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사회적 상황에서 불안감을 느끼고, 집밖으로 나가지 않는 날이 많아지는 등의 행동 변화를 겪고 계시는 것으로 보여져요.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일기나 노트에 기록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스로에게 부드럽고 긍정적인 말을 건네보는 연습을 해보세요. 소소한 일상에서 스스로를 칭찬하고 격려할 수 있는 활동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정일기를 적으면서 자신만이 생각 감정 행동의 패턴이 어떤지 들여다보세요 사람들의 생각은 자신만이 갖고 있는 패턴으로 자신을 인식하고 행동하게 됩니다.
그동안 내가 해오던 생각 습관 패턴에서 벗어나 생각의 변화 일상 습관의 변화를 자신에게 선물해 보세요 행동의 변화가 나에게 조금씩 변화와 마주하게 해줄 겁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5일 전
많이 힘드시겠어요.. 많이 불편하시면 병원에 가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상담도 병행하셔도 좋고요. 요즘은 지역상담센터에서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