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하나가 경쟁이자 곧 나의 능력인 직장에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나하나가 경쟁이자 곧 나의 능력인 직장에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멋찐푸딩
·18일 전
제가 일하는 곳도 병원인데요, 환자 한명 끌고 가는것이 곧 저의 능력인데 저는 성취를 중요시하고 진취적으로 하는 주변에 흔하지않은 스타일의 사람이었습니다. 또 숨기는거 없이 솔직한 스타일이라 1등하고싶은마음,잘하고싶은마음 숨긴적도없었구요, 가끔 과하다싶을때 (자주올것같은환자 욕심내거나, 남들보다 더 하고싶어한다거나 등등)있지만 남을 의도적으로방해하면서 욕심낸다기보다는 제거열심히하는스타일이었습니다. 저희병원에 영역이다른분야인게 하나있는데요,병원에 차별화를두자며들여온컨셉인데 어쨌든 비전공자에요 근데 제가환자 팔로우업해놓으면 원장님이 자꾸 컨셉그거 뭐 키운다고 제환자를 자꾸 그 다른분야에다가 넘기는거에요..? 열심히치료하고 자부심갖고 치료해놓으면 다른처방으로넘어가있고 이러니 저는그게싫어서몇번티를냈습니다 '아 원장님처방또바꿨어' 뭐 요정도 근데이건그사람이 비전공자이고뭐이래서 무시한게아니고 순전히 내가열심히 한거에대한댓가가 돌아오지않은것에대한 화남이었는데 아무래도 담당자는불쾌했겠죠? 더군다나 자꾸그런식으로 환자넘어가면 짜증나서 자발적으로 그쪽환자들 뺏어오기도했었으니까요 그러다가도 제맘도편치않아 어느날은 그담당자분에게 제가자꾸이런식으로하면선생님도 불쾌하실거고 저도 마음편치않으니신경안쓰기로했다.또내가그렇게아둥바둥신경쓴다고달라지는것도없을뿐더러그렇게하는나 옳다고해주는사람도없더라 이렇게얘기한적이있었어요 그러다가 이제 제치료랑그분치료랑같이받는환자가있엇는데 저는당연히 둘치료다받은줄알고 귀가시켰는데 알고보니제껏만받았더라구요 원래순서가 그 치료받고 제 치료받는거라 받고오신줄알았어요 근데 그 담당자선생님께서는 제가 그분이 담당하시는치료가 싫어서 그환자분하고 쿵짝해서 일부러 치료빼게했다구생각하시는거에요.. 그다음날아침에출근하셨는데 이미저랑손절할준비를하고오셨더라구요 제가말걸어도대답도안하다가 대뜸 어떻게된일이냐고묻는데 전그냥 풀예약이던스케쥴정신없이 이행하던기억밖에없는데 갑자기그렇게물어보니 뭐를어디서어떻게얘기해야할지모르겠는거에요 왜 두개다받았는지 체크하고보내야지 그냥보냈냐는질문에 '그러게요'이렇게한마디밖에못했어요 결론은더화나셨어요 근데엄연히따지면 예약시간되었을때 안왔으면미리전화해서 그담당자분도체크하셨어야했는데 안하고제탓만한것도맞거든요? 어쨌든그이후로두달넘게말한마디안해요 그래도싸우고나서1주일후인가쯤에 한번은밥먹을때그분이먼저제옆에앉으셨어요 근데제가다른선생님하고계속얘기하느라신경한번도 못썻거든요 그때당시에는본인잘못언급없이제탓만하는건도화났고 그리고나서는 단한번의교류도없이 뭔가서로점점감정만안좋아지고있는것같아요 어떻게해결햇야할가요
눈치번아웃회사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8일 전
일에 대한 성취와 직장 동료와의 갈등으로 힘든 마카님께
#의사
#성취
#진취적
#피드백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노력과 열정이 정말 큰 보람이 되어야 하는데 상황이 속상하셨겠어요.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자부심과 성과를 바라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에요. 서로의 오해와 상황으로 인해 마음이 불편하셨겠지만, 이해와 소통을 통해 조금씩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에요. 마카님은 병원에서 일하시며 환자를 통해 성취를 중요시하고 진취적이며 솔직한 스타일이세요. 하지만 원장님이 환자들을 다른 분야의 비전공자인 담당자에게 넘기셔서 마카님의 노력이 인정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어요. 이로 인해 마카님과 그 담당자 사이에 오해가 쌓이고 감정이 악화되어 서로 간의 대화가 끊긴 상태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성취와 진취성을 중시하는 열정적인 태도 때문에, 본인의 노력과 성과를 타인이 인정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강한 것 같아요. 병원 내에서의 치료 방향 변화에서 본인의 노력이 소외되는 경험은 마카님에게 상당한 실망과 분노를 안겨주었을 거예요. 이러한 상황에서의 의사소통 문제와 오해는, 작은 긴장감이 큰 감정적 거리로 발전하는 원인이 되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서로의 입장과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직접 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대화를 통해 오해를 해소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면 좋겠어요. 서로에 대한 불편함과 오해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되,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생각해 보는 공감의 자세를 가져보세요.
마카님과 동료 간의 관계에서 발생한 오해와 갈등이 어떠한 말이나 행동보다 상대방이 받은 느낌 때문에 더 크게 확대된 상황이에요. 상호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여요. 그리고 직장 내 경쟁과 성취에 중점을 둔 자세가 때로는 본인에게 스트레스와 번아웃을 가져올 수 있어요. 직장 동료와의 관계에서도 어쩌면 좀 더 너그러운 태도로 상황을 바라보며, 감정의 골을 메우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여요. 마카님의 열정과 노력은 분명 가치 있는 것이니, 이를 잘 전달하고 인정받을 수 있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