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할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 할때,,,
커피콩_레벨_아이콘일이힘들어요
·18일 전
미용직으로 일하면서 정말 많은 힘듬을 겪고있는 것 같아요. 정말 같이 일하는 분들 때문에 더 힘든 일이 많아요. 제가 음,, 안 좋게 말하면 대인기피증도 있는 것 같구요. 피해자코스프레? 같은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왜?? 저는 사회초년생때 사람을 많이 믿어서 정말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많이 겪었어요. 그러다보니 사람을 만나는 건 좋아하는데 처음만나는 사람과 친해지기 어려워하고 어떤 한 상황에서 피하려고 하고 누가 내 욕을 하는 것 같고 누가 욕하는 거 같을때 귀가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거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그런 이유들이 자꾸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지니까 저도 몸도 힘들고 마음도 힘들고 안 좋은 생각만 하게되고 잠도 푹잔거 같지도 않고 잠와도 못자고 계속 생각하고 되뇌이고 그렇게 생활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일을 하면서도 잘 못 버티고 그만두고 또 넘어지고 또 일어서고 이게 반복되서 앞으로 나***는 못하고 그냥 그자리 그대로 항상 있어서 아직도 인턴 생활을 해요.. 유리같은 멘탈에 착하고 여리다고 얘기를 듣는 제가 어떻게 강해질 수 있을지 모르겠고 사소한거 하나하나 다 신경쓰고 생각하고 되뇌이고 그런데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될지 항상 고민이되더라고요ㅠㅠ 일을할땐 그래도 최대한 열심히 하려하는데 자꾸 다른 생각을해서 혼나는 경우도 많고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렇다고해서 정신과 약을 먹으면 나중에 저한테 피해가 있을까 염려되어 상담받고 약 복용하기는 싫구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이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사람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 앞으로 나아가기가 힘드셨군요
#대인관계
#직장생활
#대인기피
#사회생활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김이서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일과 사람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으로 인해 큰 부담감을 경험하고 계신 것 같아요. 그동안 대인관계에서 여러 가지 일로 인해 상처받고, 지금도 그 여파로 힘든 상황들을 겪고 계시는 걸 보니 정말 많이 힘드셨겠어요. 과거 경험이 여전히 마음에 큰 영향을 끼치면서 앞으로 나아가기 어려워 보이는 마카님의 모습에 저도 마음이 아프네요. 마카님은 직장에서 일하시면서 동료들과의 어려움과 대인 기피 현상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네요. 사회생활을 시작하셨을 때부터 사람들에게 보여줬던 신뢰가 상처로 돌아오는 경험을 하셨다 보니, 지금까지 직장과 일상생활에 있어서 여전히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마카님은 본인의 감정에 많이 민감하시지만, 강해지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계시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고민이 깊어 보여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공유해 주신 경험에서 알 수 있듯이, 사회 초년생 시절에 경험하신 부정적 대인 관계가 현재의 대인 관계에서 느끼는 불안감과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여요. 또한, 일상과 업무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지속적인 불안감은 수면 및 일상생활의 기능적 문제 등 신체적, 정신적 불편감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요약하자면, 현재 마카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부정적인 생각의 반복과 감정의 고착이 직장 생활, 대인관계 및 일상생활의 영역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마카님의 감정과 경험을 자세히 관찰하고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직장에서, 대인관계에서 내가 정말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런 시간을 바탕으로, 나의 마음을 잘 보살피고 나의 욕구를 실현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고 하나씩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 어려움을 겪으시면서 얼마나 마음이 힘드셨을까요. 하지만, 무엇보다 마카님의 글에서 잘 헤쳐 나가고자 하는 마음이 크게 느껴져서 누구보다 큰마음으로 응원해 드리고 싶네요. 짧은 답변으로 마카님의 마음에 대한 공감과 위로를 대신할 수밖에 없어 많이 아쉬워요. 대인관계에서 지나치게 신경 쓰이는 부분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상담을 통해 탐색해 보실 수 있다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