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재정상태가 안좋은데 퇴사고민하는 제가 이기적인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회사 재정상태가 안좋은데 퇴사고민하는 제가 이기적인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8일 전
경기가 많이 좋지 않은 가운데 현직장 10년차에 퇴사라는 큰 결심을 했습니다 좀처럼 재정상태는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좁혀지지도.. 나아지지도 않는 대표와 직원들 갈등 사이에 지쳐있는 상태에 연차를쓰고 야근을 안한다 등의 얘기와 더불어 단기간 내에 성과 못내면 퇴사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사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쁜 시기인 줄 알면서 연차를 쓸 수 밖에 없었네요.. 물론 일에 지장은 주지 않도록 해두고 연차를 썼죠.. 계속되는 매출압박에 감정, 에너지 등 많이 소모되어 야근은 지금 상상도 못해요. 저는 결국 퇴사를 결심했고 오래다닌 탓에 가까운 직원에게만 얘기흔 상태이고 아직 대표님께는 얘기할 시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마음이 계속 내내 불안하고 불편하네요. 참고로 퇴사 이후 할 일까지 생각해뒀기 때문에 퇴사 이후 불안함은 아닌것 같은데.. 오래 다녔던 탓일까요? 아니면 대표님 말대로 회사에 중요위치 중 한명이어서일까요.. 마인드카페에서 번아웃이라는 감정평가를 받고 결정을 잘했다 싶다가도. 어려운 상황에서 그만두는 저는 이기적인건지.. 억울하고 화가 나다가도 한편으로는 회사와 남는 사람들도 걱정이 되기도 하구.. 다음주쯤엔 대표님께도 얘기를 해야하는데 대면해서 얘기 하는 것 조차 두렵고 정리가 안되네요 마음이 심란하고 힘드네요.. 조언들 부탁드립니다.
퇴사번아웃이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8일 전
직장에서의 어려움과 퇴사결정을 알려야 함에 부담감을 갖고 계신 마카님께
#대인관계
#직장
#불안
#번아웃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큰 결정을 내리셨네요. 참 많은 고민과 분투가 있었을 거라 생각돼요. 정말 오랫동안 속한 환경을 떠나는 건 불안함을 동반하기 마련이에요. 그래도 마카님은 자신에게 필요한 한걸음을 내딛으신 거예요. 마카님의 마음이 불편해하는 부분도, 걱정하는 부분도 다 이해가 갑니다. 소중한 사람들과의 이별, 그리고 그 이후의 불확실성에서 오는 불안함이 잘 전달됐어요. 마카님은 현재 직장에서의 갈등과 매출 압박으로 인해 정신적, 감정적으로 지치신 상태이세요. 오랜 시간 근무한 현 직장을 떠나기로 결심하셨지만, 대표님께 아직 퇴사의사를 전하지 않았고, 이로 인해 마음이 불안하고 불편하신 상황이에요. 퇴사 후의 계획은 세우셨지만, 회사와 동료들에 대한 걱정과 대표님께 퇴사를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지 고민 중이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현 직장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압박, 갈등, 그리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연차 사용과 야근 회피가 불가피했던 상황이에요. 이러한 환경은 장기간의 근무 기간에도 불구하고 번아웃을 겪고 결국 퇴사를 결심하게 만든 주요 원인이 되었어요. 퇴사 결정에 대한 불안과 혼란은 마카님께서 그동안 맡아왔던 중요한 역할과 깊은 애정 때문에 생긴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감정과 고민을 깊이 이해하고 있어요. 퇴사를 결정하신 것에 대해 잘하셨다고 스스로 다독여 보는 것이 중요해요. 대표님께 퇴사 의사를 전할 때는 지금까지의 고마움과 앞으로의 계획을 솔직하게 표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의 힘든 결정과 상황 속에서도 퇴사 이후의 계획과 가능성을 생각하신 것은 정말 칭찬할 만한 일이에요. 마카님은 이미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계시는 거에요. 퇴사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두려움이나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향후 직업적 만족도나 인생 경험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계신 거잖아요. 대표님께 퇴사 의사를 전달하는 순간도 결국 마카님의 성장 과정의 일부라고 볼 수 있어요. 현재의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작에 대한 준비를 계속해 나가면 좋을 수 있어요. 내담자님의 용기 있는 결정과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