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직인데 직장내 괴롭힘으로 신고하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무직인데 직장내 괴롭힘으로 신고하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로아노나오나
·19일 전
업무도 그렇고 분야도 좁아서 특정될까 자세하게는 말 못하겠는데 진짜 너무 힘듭니다. 신고기준이 될정도는 아닌데 진짜 그 수위만 안 넘기면서 교묘한 언행을 하는데 이게 더 괴로움 진짜 쌓이고 쌓이다가 언젠가 터질까 긴장되고 심장도 너무 뛰어 힘들어요. 이직 준비중인데 ㅠㅠ 얼른 좋은 결과 나왔으면 좋겠다. 나도 내가 낸 성과 그대로 인정 받는 곳에서 일할거임 하…. 진짜 특정될까 말 못하겠어요. 구조의 문제를, 관리자의 문제를 개인에게 돌리는 상사라서 너무 힘들어요. 그녀는 공무원이고 저는 공무직이라 직급으로 찍어 누르는것도 있어 힘듭니다. 목적이 있어 이직 전 직장으로 이 곳을 택하여 왔기에 목표를 달성할때까지 어디 갈 생각은 없지만, 종종 찾아오는 이런게 너무 힘드네요. 공무원이지만 순환직이 아니라서 제가 그만 둘때까지 볼 사람이라서 더 힘들어요. 그 사람이랑 마주해야 할때 너무 몸이 떨려 더 힘든것 같습니다. 전문성의 조건을 갖춘 상태이고, 경력 요건 때문에 있는 직장이라 목표한 시간이 있어 그만둘 수 없어 더 괴롭습니다. 전공자 아닌 상사는 시기를 잘타 이 직급에 있는 거기에 거기서 오는 괴리감, 실망감, 좌절감도 있어요. 관련학위와 경력경험이 있는 공무직 연구원보다 관계된 전공이나 경력경럼이 없는 8,9급 행정직 공무원을 더 가치있고 분야 전문가라고 스스럼없이 말하는 상사가 너무 힘들어요. 얼른 이직하는게 답이라 이직 준비를 하고 있고 여기에 더 마음이 갑니다. 얼른 기간 채우고 다른 곳으로 가렵니다. 어차피 업계에서 평판이 바닥이고 그 사람 밑에서 일했다하면 동정심을 더 주는 사람이라 그렇게 맘에 두지 않으려 하는데, 쉽게 잘 안됩니다. 평정심 있고 발끈하고 싶지 않은데 대화 할때마다 그녀의 말이 곱게 안 들어오고 저도 고운말이 안나가요 ㅠ
회사퇴사직장상사사회생활이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8일 전
상사의 교묘한 부당대우와 업무적 스트레스로 힘든 마카님께
#이직
#퇴사
#회사
#사회생활
#직장상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마음이 얼마나 무거운지 이해돼요. 정말 많이 힘드시겠어요. 이런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계신 마카님이 대단하고 멋지다고 생각해요. 마카님께서는 현재 교묘한 부당대우를 받으며 업무적 스트레스를 느끼고 계시네요. 이직을 준비 중이시며, 상황 때문에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셨어요. 개인의 성과를 인정받는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기를 바라시며, 이 과정에서 느끼는 좌절감과 긴장감을 해소하고자 하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문제는 상사와의 권력 차이와 소통의 부재, 그리고 그 상황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가 근본적인 원인이에요. 상사의 교묘한 언행과 경멸적인 태도로 인해 존중받지 못하는 감정과 심리적 압박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이직을 준비하며 더 나은 환경을 향한 마카님의 열망이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힘이라고 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상황에서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 감정 조절이 정말 중요해요. 상황이나 환경을 바꿀 수 없을 때는 스스로의 반응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이직을 준비하는 동안 마음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고, 조금씩이라도 자신을 응원하고 칭찬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겠어요.
현재의 어려운 직장 환경 속에서도 이직 준비와 같은 새로운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 좋은 희망의 신호로 보입니다. 불안정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으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면, 언젠가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그 과정 중에 마카님의 순간순간의 감정들을 억누르거나 무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과 욕구들을 알아차리고 수용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반드시 마카님이 행복하게 일하며 제대로 인정 받는 환경에서 일할 수 있을 거라 믿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