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징징이징
·19일 전
너무 힘들어요. 그냥 모든게 지쳐요. 왜 다들 가끔 너무 괴로우면 죽고싶다 이러잖아요 저는 매일이 그래요.. 일을 하는데 제가 좀 뒤쳐지고 실수도 많고 말도 제대로 못해서 답답해하세요. 늘 일은 적응된것 같냐고 물어보시죠. 전 모른척 적응하고 있다고 말해요. 사실은 적응하지 못한걸 알고 있지만... 다시 구직활동 하기 넘 힘들거든요.. 상사로부터 널 뽑아서 후회한다 매일 스트레스 받는다 라는 말을 들었는데 미안해요. 죄책감이 심하게 들어요. 알지만 돈 때문에 저도 그만둬 줄 수 없어요. 그게 너무 힘들어요. 일 실수를 할때마다, 저를 싫어하는 직원들을 볼때마다 하루하루 자괴감이 들고 죽고싶어요. 근데 또 진짜로 죽기는 싫어서 카톡 나한테 보내기에 죽고싶을때마다 살고싶다고 보내요 ㅋㅌㅋㅌㅌ 고작 한다는 마인드컨트롤이... 하... 울고 싶은데 울 수 없고 그만두고 싶은데 그만 둘 수 없어서 나를 안좋게 보는 시선들을 계속 감내해야 하는게 넘힘드네요...
자괴감직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혜영 코치
1급 코치 ·
19일 전
직장 업무 적응 나만의 매뉴얼로 업무효율을 높여보세요
#스트레스
#실수
#자존감
#고통.
#직장적응
#응
#직장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따스한 위로와 격려로 함께하는 코치 김혜영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매일 고통스럽고 지치는 경험들 속에서도 계속 버텨내고 계셨어요. 그 자체로 정말 대단한 일이에요. 상황이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을 때,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상처받는 일들이 많으셨을 텐데, 그런 순간에도 계속 나아가려고 노력하신 마카님의 모습이 정말 용기 있어 보여요. 말하지 못한 고민과 아픔을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때로는 우리가 처한 상황이 어렵고 버거워 보일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어려움과 고통은 절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마카님처럼 힘들어하는 많은 분들이 있답니다. 그것을 견디고 있으시다는 건 정말로 큰 용기가 필요한 일이에요. 마카님의 감정과 상황을 이해하면서, 그 힘든 과정 속에서도 마카님만의 속도로, 조금씩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요. 현재의 어려움이 계속되지 않을 거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그 모든 감정은 정당하며, 그것을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일 거에요. 마카님은 현재 직장에서의 어려움과 자괴감으로 너무 힘들어하고 계시네요. 모든 것에 지치고, 자주 실수하며 상사와 동료들의 부정적인 반응에 마음이 많이 무겁다고 하셨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장을 그만두지 못하시고, 죽고 싶은 마음을 '살고 싶다'고 스스로에게 다독이면서 버티고 계신다고 말씀하셨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괴로움과 스트레스는 직장 내에서의 뒤쳐진다고 느끼는 성과와 실수, 그리고 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한 것이에요. 상사와 동료로부터 받는 부정적인 피드백과 거기에 따른 죄책감, 자괴감이 매일같이 괴롭게 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또한, 새로운 구직활동의 어려움과 현재 직장을 그만둘 수 없는 경제적 압박이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는 느낌을 주고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혼자서 모든 걸 감내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내 감정과 생각을 솔직히 나눌 수 있는 친구나 가까운 사람을 찾아서 마음을 털어놓는 건 어떨까요? 작은 성공이나 긍정적인 일상의 순간들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그것들이 자신감을 조금씩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직장에서의 일들은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익숙해져요. 루틴하게 돌아가는 일들은 매뉴얼을 만들어서 업무처리 속도를 높일 수도 있지요. 매뉴얼은 실수도 줄여주고 업무속도를 높여주니 마카님에게 도움이 될 거에요.
지금은 마카님께서 막연하게 자기 자신에 대해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인식전환과 함께 구체적인 업무처리 방식등을 점검해 나간다면 분명히 큰 개선점들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적절한 전문가를 찾아서 도움 받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