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절한 채용.. 더 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적절한 채용.. 더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ettychik
·20일 전
하고싶은 대학원 공부하고 30세 넘어서야 관련 직장에 또 계약직으로 오게 되었어요. 일년단위 연장계약 가능하다고 공고내서 뽑아놓곤 옆사람이 성가시고 갑질하듯 괴롭히질않나(근데 그냥 바꿀자리 없으니 버티라고 놔둠), 일 하는 첫날에 어떤 직원 자리 주면서 그사람일 하라길래 이사람 휴직한거냐 했더니 육아휴직 갔다고… 그렇게 한달 일하고 있으니 어떤 팀 선임이 곧 알게 될건데 여긴 아니고 더 좋은일 할수 있을거같으니 빨리 나가라고 하시더래요.. 그러고는 4개월만에 점심 사주면서 팀장이 한다는 육아휴직 대체로 왔으니 다른일 알아봐라, 다른부서 일 관심있으면 알아서 컨택해서 이거이거 참여해봐라. 근데 나중에 다시 물었더니 한다는 소리가 육아휴직 대채로 뽑았다고 한적 없다 일년만 일하고 나가라고 한 적 없다. 그렇게 들려서 일열심히 할 마음이 안든다면 미안하다. 근데 어차피 일년계약아니냐. 어차피 일년되면 원래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다. 우리도 육아휴직으로 뽑으면 팀일을 다양하게 부탁할수 없어서 인사팀이랑 상의하고 일년씩 연장가능한 계약직으로 뽑은거다.. 등등 헌데 사실은 그녀가 육아휴직 대체자로 정해진 기간만큼 공고를 내야한다는 다른 사람들의 비난에도 무시하고 그냥 계약직으로 내라고 밀어붙였고 위에다가도 육아휴직 대체자 뽑을거라고 말하고 진행했다 하더라고요.. 그 이후로도 얘기하는 상황마다 자기한테 좋게 맞춰서 돌려내는 데 능구렁이 같이 능하더라고요 아예 안들었으면 모르겠는데 역겨운소리들을 듣고.. 죽어버리고 싶어요… 저 스스로를 위해서 8개월이나 버텼는데 4개월을 더 버텨야 하고.. 다른 직장을 구하고 생각해야하는데 너무 힘드네요… 이상황에 혼자인것도 화나지만 사람앞에두고 노는거 같아서가만두고 싶지 않아요 일부러라도 윗사람 상위기관 신고기관 찾아가고싶고 면전에서 막말하고 싶어서 미치겠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7일 전
불명확한 근무 조건과 직장 내 갈등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마카님께
#직장
#계약직
#대인관계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마음이 착잡하고 힘든 상황에 처하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정말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버티고 계시는 마카님의 용기와 끈기는 대단하다고 생각돼요. 이러한 과정을 겪으며 많은 상처와 스트레스를 받으셨을 텐데, 그 마음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이해가 됩니다. 마카님은 대학원 공부를 마치시고 일년 단위 연장 가능한 계약직으로 입사하셨어요. 하지만 직장 내에서 상황에 따라 말이 달라지는 팀장과 혼란스러운 상황에 마주하며 힘들어하시는 거 같아요. 육아휴직 대체 직원으로 시작했지만, 실제로는 계약직으로 처리되어 직장 생활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상황은 근무 환경에서의 불명확한 업무 지시와 불안정한 계약 조건, 그리고 직장 내 갈등으로 인해 심리적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계신 것 같아요. 직장 내에서의 불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예기치 못한 역할 변동이 마카님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장기적인 안정성 부족으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느끼게 하는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는 이러한 환경에서 겪는 감정적 고통과 함께 직업인으로서의 정체성 및 직업적 가치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이것이 마카님의 마음에 큰 부담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힘들어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잘 알아차리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중요해요. 사람의 감정은 자신의 소중한 욕구와 관련이 있는데 현재 상황이 마카님의 소중한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오히려 방해를 하는 상황이라 마카님이 이렇게 힘드신 거 같아요. 대학원 공부까지 마친 마카님은 학구열도 있으시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열정도 많으신 분으로 느껴집니다. 차분히 자신이 진정 원하는 바와 장기 목표를 생각해보면서,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도 마카님께 좋은 방안일 수 있어요. 또한, 현재 환경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어떠한 활동이라도, 자신만의 출구를 찾아볼 필요가 있어요.
직장 내에서의 어려움과 부정적인 환경에도 불구하고, 스스로의 가치와 신념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두려움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내면의 힘을 믿으면서 상황을 헤쳐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럴려면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잘 이해하고 자신이 이 상황에서 진심으로 바라는 것들을 명확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직장동료나 팀장님과 마카님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소통하시는 법을 연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이 정말 원하는 일을 하시면서 인정도 받을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오리라고 믿으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