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가르는 회사사람들 유치원 같아요 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편가르는 회사사람들 유치원 같아요 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0일 전
팀에 꼭 한명은 싫어하고, 회사내 가쉽과 험담을 좋아하는 팀장이 있는데 늘 이유는 여러가지 핑계를 대지만 결국은 본인에게 아부를 안떤다? 였고,본인 말이 맞고,본인에게 맞춰줘야하는 사람이라 그걸 안하면 싫어합니다. 처음 팀장이 되고 업무분장 얘길 하다가 업무가 힘들다 말을 했더니 다들 힘들다고 너만 힘든거아니라고 화를 냈고, 그럼에도 일은 해야하니 일은 했습니다. 근무시간 내에 다 처리를 못하는 업무량에 주말도 나가서 일하기도했구요. 그러다보니 너무 지쳐 업무 적정범위를 벗어난 것 같아 감당이 되지않아 한번 더 말을 했더니 본인의 업무 권한인 업무분장에 대해 관여한다고 생각이 들었는지 막 화를 내더라구요. 팀원들도 팀장 비위 맞추는 사람들이고 말만들어내기 좋아하는 사람들이라 다들 팀장이 싫어하는 팀원은 또 같이 싫어하는 팀분위기입니다. 그러더니 이젠 저만 제외하고 팀끼리 식사를 하러가기도 하더라구요. 이런 편가르기 좋아하는 팀장과 팀원들 사이에서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그렇다고 그만두는건 내가 너무 인간관계를 해결못하고 도망치는 패배자 같아요 . 일은 일대로 많이 하고, 평판은 평판대로 안좋고, 성과인정도 못받을것같아 출근길에 사고나서 병원에 입원하고싶단 생각을 합니다 지금 괜찮은건가요?? ㅠ
퇴사번아웃이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20일 전
직장 내 인간관계와 과다한 업무로 힘든 시간을 지나고 있는 마카님께
#팀장
#팀원들
#인간관계
#스트레스
#업무과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팀 내에서 소외감과 엄청난 스트레스를 느끼고 계시는 거 같아요.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마카님의 존재감과 가치는 결코 그 팀분위기나 태도에 의해 결정되지 않아요. 현재의 어려움이 마카님을 더 성장하게 하고, 언젠가 더 나은 환경에서 마카님의 가치를 인정받는 날이 올 거예요. 마카님께서는 팀장님의 선호에 맞추지 않으면 곤란해지고, 또 과한 업무량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상황이에요. 게다가 팀원들과의 관계에서도 소외감을 느끼시면서 업무와 인간관계 모두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도망치는 패배자가 될까봐, 힘든 환경을 탈피하는 것을 주저하고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상황은 명확한 소통과 업무 경계의 부재로 인해 발생한 것 같아요. 팀장이 개인적인 기준과 선호를 업무와 팀 관리에 우선시함으로써, 마카님을 포함한 팀원들이 불공정한 대우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이로 인해 팀 내의 분위기가 개인적 감정에 의해 좌우되며, 결국 마카님의 정서적, 신체적 건강까지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태인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상황에서 느끼는 스트레스와 압박감은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이에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한계와 필요를 명확히 인지하고, 업무량 및 자신의 역할에 대해 합리적인 기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동료나 상사와의 관계 개선은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자신의 건강과 정신 상태를 우선시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더 긍정적인 업무 환경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현재 힘든 상황에서도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려는 노력이 매우 중요 해요. 주변의 부정적인 분위기나 타인의 인정보다는 자신의 가치와 심리적 건강을 우선시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용기라고 볼 수 있어요. 마카님의 감정과 욕구들을 잘 알아차리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수용하고 인정해주는 것이 자신을 돌보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해요. 마카님께서 힘든 상황을 잘 극복해내시리라 믿으며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