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귈때 말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귈때 말해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걷고있는펭귄
·20일 전
톡으로 만난 남자애와 한달전부터 사귀기 시작해서 지금도 잘 지내고 있어요. 진짜 하루하루가 행복합니당.. 근데 제 주위 친구들도 연애를 하다보니 저도 사귄다고 얘기 하고 싶은데 친구들이 막 소문을 낸다던가 그런것 땜 힘들어질것 같아서ㅠ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속마음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7일 전
친구들에게 말할지 말지 고민중인 마카님에게
#연애
#친구
#소문
#고민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톡으로 만난 남자친구와 한 달 전부터 연애를 시작해서 매일이 행복하다고 여겨질만큼 잘 지내고 계시는군요. 그런 마음을 친구들에게도 나누고 싶은데 혹여 친구들 사이에의 소문이나 부정적인 반응이 나올까 걱정이 되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연애로 인한 행복감이 크시지만, 주변 친구들의 반응을 우려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새로운 시작을 타인과 공유하고 싶어 하지만, 부정적 반응이나 소문에 대한 두려움으로 망설이게 될 수 있어요. 친구들이 혹시라도 소문을 낼 것에 대한 걱정은 마카님이 현재 행복한 관계를 주변에 공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가능한 시나리오 중 하나로 생각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만약 이전에 그와 비슷한 경험을 직접적이든 간접적으로 겪어본 적이 있다면 더욱 이러한 걱정이 들 수 있을 거에요.
💡 대처 방향 제시
친구들과 소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연애 사실을 조심스럽게 공유하고픈 마음이라면, 믿을 수 있는 한두 명의 친한 친구에게만 조심스럽게 얘기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 과정에서 자신의 걱정과 바람을 솔직하게 표현하면 친구들이 이해하고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일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상황을 더 잘 파악하게 되면, 더 많은 친구들에게 자연스럽게 얘기할 수 있는 시기가 올 거예요.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고 평소 친구들이 가벼히 상황을 다루는 것을 본 것이 아님에도 자꾸 이러한 걱정이 든다면 좀더 깊이 이 부분을 상담을 통해 다뤄볼 필요도 있을 거에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