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두고싶은 급 울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만두고싶은 급 울컥
커피콩_레벨_아이콘하나둘세트
·20일 전
그만두고싶다는생각을 계속 하게되고, 휴무가 되면 일가기 싫다 라는 생각이 매번 들면서 오늘은 심지어 출근하자마자 울컥하면서 화장실에서 울었는데, 어느정도 진정하다가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더니 또 울게 됐습니다.그만둬야하나… 나이도 있어서 어디를 다른곳에 갈수도 없고.. 오늘따라 같이 일하는 직원들과 인사를하는데 억지로 웃기가 힘든 하루네요.
이직퇴사회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20일 전
일에 대한 거부감과 북받쳐오르는 감정들로 힘든 마카님께
#불안
#우울
#자아/성격
#대인관계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힘든 하루를 보내셨겠네요. 출근해서 바로 눈물이 나올 정도로 마음이 무거웠을 거라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요. 힘들 때마다 직장 동료들과 인사하는 게 어렵다는 걸 충분히 이해해요. 마카님은 최근에 근무를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계속 드시고, 휴무일이 되어도 일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시며, 출근하자마자 감정이 북받쳐 화장실에서 울음을 터뜨리셨어요. 진정하려고 시도하셨지만, 친구와의 통화로 다시 눈물이 나오셨고, 나이 때문에 새로운 시작에 대한 걱정도 가지고 계세요. 이런 상황 속에서도 동료들에게 웃음을 지어 보이려 애쓰시는 마카님의 하루가 정말 힘들어 보여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현재 겪고 계신 상황은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나 불만족이 극에 달하셨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이에요. 휴일이 되어도 일에 대한 부담감과 거부감이 커지시면서 심리적인 안정을 찾기 어려워진 상태로 보여요. 특히 마카님께서 나이를 걱정하시면서 다른 직장을 찾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마음과 몸이 지치고 힘들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 같아요. 스스로에게 충분한 휴식과 위로를 제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일기로 기록해보며 마음의 부담을 조금씩 덜어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마카님.. 현재의 어려움과 혼란스러운 감정이 힘들게 느껴져도, 그 감정들을 이겨내고 보다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데 있어서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 해요. 마카님의 다양한 감정들과 신체가 보내는 신호들을 잘 알아차리고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과정이 자신을 잘 돌보기 위한 첫 걸음이랍니다. 마카님의 깊은 한숨과 눈물이 사라지고 삶의 기쁨과 보람을 느끼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 믿고 항상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loeloveya
· 20일 전
너무나도 공감합니다 저도 요즘 마카님과 똑같은 고민을 합니다 저는 그만두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두렵기도 합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마카님은 꼭 하고싶은대로 결정하셔서 후회없으시길 빕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20일 전
그런 때가 있는 것 같아요.. 많이 힘드시겠어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