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마인드를 바꿀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해야 마인드를 바꿀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oonmi0001
·25일 전
전 10대 여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외모 콤플렉스때문에 계속 우울하고 자책하고 또 남탓하고 그러다 우울하고 이게 반복이되어서 이 상황이 너무 지긋지긋한데 이 성격, 이 마인드가 아무리 노력해도 나아지지않더라구요... 제 몸은 굉장히 뚱뚱해요 그래서 그런지 교복을 입을때면 더욱 위축이 되요 왜인지는 학생분들도 아실거에요 핏이 안이쁘잖아요.... 몸의 단점이 부각이 잘되는데다가 불편하기까지하니까 학교다니면서 항상 교복 이거때문에 많이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그럼, 살을 빼면 되지않냐고 하실수있어요 당연하죠 안해봤을까요 재작년부터 항상 배고픔에 쩔어서 어디서든 꼬르륵거리면서 다녔어요 그렇게 노력을 해서 8키로 뺐는데 그전에가 너무 뚱뚱했어서 달라진게 없는것같애요 문제는 이걸로 스스로 너무 화를내요 옷을 찢어버릴때도 있었고 자ㅎ를 할때도 있고 교복, 그 하나때문에 학교 다니기도 싫어서 매일 울어요 누군가가 제 몸매를 보고 비웃거나 조롱하는게 자꾸 머릿속에서 안사라지고 다른사람앞에 서있기만해도 무서워서 아무잘못도 안했는데 연신 사과를 하고 고개를 못들어요 거기다가 제가 이런 상황인걸 제 스스로 인식하니까 거기서 두배로 우울해지고, 제 얘기 읽으시는 분도 지금 많이 답답하고 같이 우울해져있을거같애 정말 죄송해요 저도 너무 답답해요 뚱뚱하고 못생겼다고 비호감이 되는건 너무 당연한거잖아요...알면서도 살을 몇년째 못빼고 이러고있는것도 너무 스트레스받습니다 어떻게 해야 살을 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이 마인드를 바꿀수있을까요?
분노조절자존감완벽주의자기혐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dklx12
· 8일 전
살을 확 빼기보단 천천히 빼는것이 좋아요 살을 무리하게 빼다보면 허기짐이 오면서 자연스레 폭식을 하게 되거든요.너무 힘들겠지만 식단조절에 신경쓰며 노력하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칼로리 계산에 더 신경쓰면 좋을것 같지만, 가끔은 기분전환으로 운동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일주일에 몇번 무리하게 뛰진 말고,몇십분동안 빠른걸음으로 걷다보면,어느새 살도 빠져있을거에요, 그리고 자기혐오를 너무 하지않았으면 좋겠어요. 저도 몇번 자ㅎ를 한적이 있는데,문득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가 뭘 잘못했는데?"이 말이 머릿속을 스치고 나선 나를 놀리던 애들이 별같잖은 벌레로 보이더군요. 그런 애들은 무시하며 지내니깐 머릿속이 맑아지더라구요. yoonmi0001님,정말 힘든 시간일 수도 있지만, 천천히 자기의 부족함을 채워나가는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