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살고 싶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저는 올해 초등 6학년입니다. 저는 요즘에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 어머니께서 ***는 일을 열심히 했는데 혼내고 최선을 다해도 어머니 마음에 들지 않으면 혼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어머니와 대화하고 싶지 않고 내가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다면 나는 행복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저는 자꾸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 지금은 고아가 되면 어떨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죽고싶은 생각으로 힘든 마카님께
#자살사고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어머니와의 관계로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어머니가 시키는 일들을 늘 최선을 다해서 하지만 어머니께서는 그에 대해서 혼을 많이 내어서 스스로의 존재에 대한 회의감이 드시군요. 그리고 죽고 싶다는 생각들도 많이 들고 혼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열심히 시킨 일을 했는데 혼만 난다면 많이 화가 나기도 하고 속상하셨겠습니다. 결과와 상관없이 열심히 한 마카님의 노력을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머니도 그러한 마카님의 노력을 모르는 것은 아닐것입니다. 마카님이 이렇게 죽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힘든 상황이라는 것에 대해 어머니에게 진솔하게 표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머니가 이렇게 마카님께서 힘든 생각을 한다는 것을 여러 가지 이유로 모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말로 하기 어렵다면 손편지나 문자를 통해 현재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해보시면 좋을것입니다. 또한 학교에 위클래스, 교육지원청에 위센터에 전문상담선생님들이 계시기에 상담신청을 통해 마카님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시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전화로는 국번없이 1388로 전화하시면 청소년전화가 있기에 전화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마인드카페에 게시판에 고민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전문가들이 답변을 달아줄 것입니다. 마카님은 세상에 혼자가 아닙니다. 존재 자체로도 가치롭고 소중한 존재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