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불안하고 화가납니다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불안하고 화가납니다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j2469
·23일 전
9년의 결혼생활끝에 저에게 준 씻을수없는 상처로 2월경에 서류상으로 이혼의 마무리를 짓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좋았던 추억도 많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끼고 이사람은 내마음을 진심으로 알아주는구나하는 마음에 결혼까지 결심했는데 이혼을하고난 지금,,충격이고 마음이 쿵내려않고 너무 화가나고 불안합니다ㅠ 심할때는 아침,저녁으로 가슴이 두근거리고 숨쉬기가 힘들고 잠을 깰때가 종종 있습니다~ 안정감을 느꼇던 남편이 없어지니 제가 없어진것 같습니다.. 저는 진심으로 사랑했거든요ㅠ 울어도보고 잘살아보려 노력했는데 안되더라구요.... 이제는 여기에 더이상 신경쓰는 에너지를 쓰고싶지않은데 예민한 제자신이 때론 너무 힘듭니다... 정말 저는 이제 저를 사랑해주고 아껴주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근데 저를 보면 너무 못나보이고 싫을때도있고 어떨땐 혐오했던것 같습니다. 남에게는 한없이 배려많고 사랑표현을 많이하는데 말이죠. 생각해보면 그런표현도 사랑받고 인정받고 싶어서 그런표현도 했던것 같습니다. 저를 있는그대로를 사랑하는게 왜이렇게 어려울가요? 자꾸 불안하니 먹을걸로 채우고 후회하기를 반복합니다ㅠ 이제는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저를 아껴주고 사랑해주면서 행복하게 살고싶습니다 그렇게 될수있을가요? 좋은팁이나 방법이 있으면 공유부탁드려요ㅠㅠ 마음이 참힘드네요ㅠ 저도 행복해질수 있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8일 전
이혼 후에 느껴지는 감정과 답답함, 자신을 아끼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이혼/이별
#불안
#자아/성격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이혼 후에 느껴지는 안타까움과 아쉬움, 후회 등이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앞으로 만들어갈 인생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긴 시간 동안 함께한 사람과의 이별 후 마음이 많이 아프고 혼란스러운 것은 당연한 일이에요. 상실감과 함께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과정에서 자책과 고민이 생기는 것도 이해해요. 하지만 마카님도 분명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면서 행복해질 자격이 있어요. 마카님, 9년의 결혼 생활이 끝나고 이혼을 하시면서 많은 상처와 충격을 겪으셨군요. 예전의 행복했던 추억들과 결혼했던 이유를 돌아보면서 현재의 슬픔과 분노, 초조함에 힘들어하시는 마음이 느껴져요. 이제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아껴주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하시는데, 스스로를 못나게 보는 순간도 있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찾고 싶어 하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9년간의 결혼 생활이 끝나고 이혼이라는 큰 변화를 겪으신 후에, 마카님 내부에서 안정감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결혼 생활 중에 느꼈던 안정감과 사랑받는 느낌이 갑작스럽게 사라진 것이 현재의 불안감과 상실감으로 이어지고 있어요. 또한,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방법을 찾기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마카님께서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잃어버리고 타인에게 인정과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영향을 준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것은 점차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에요. 자기 자신에게 매일 긍정적인 말을 해주며 자존감을 높여보세요, 이것은 자신을 더 사랑하는 기초가 될 거예요. 취미나 관심사를 탐색하며 자신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자신감을 높이고 자기 사랑을 실천하는 좋은 방법이에요.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감정 일기를 써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모임이나 동아리들이 있습니다. 마카님에게 마음에 맞는 운동이나 취미 생활을 찾아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의 삶에 대한 의미와 감정에 대한 이해를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sinsu
· 23일 전
고통은 행복을 잘느끼게 해준다죠 일과 운동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