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테스트 맞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테스트 맞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mda
·24일 전
네이버 검색해서 뜨는 무료테스트 두개 해봤는데 둘다 점수가 높게 나왔어요..상담이 필요하다고 나왔는데.. 내가 우울증인가? 싶어서 해본건 맞지만 또 누구나 이정도는 있는거 같기도 하고 불면증이있거나 식욕감퇴가 있는건 아니라서 무료테스트라서 그런건지? 다른사람들도 다 이정도 나오는거 아닐까? 생각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4일 전
정확한 진료 및 진단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우울증
#무료테스트
#상담
#불면
#심리코칭
#심리상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인터넷에 있는 우울증 자가 진단 두 개를 해 봤는데 둘 다 상담이 필요하다는 결과였군요 하지만, 누구나 그런 정도는 있는 것 같기도 하며 고민이 되는군요.
🔎 원인 분석
상담에서 많은 내담자 분들이 '상담사님, 다른 사람들도 다 그런 줄 알았어요!' 라며 마카님과 비슷한 말씀들을 하는데 그 이유는 이미 자신은 자신의 상태에 적응이 돼 있어 누구나 그런 정도는 우울하거나, 불안하거나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마카님의 <내가 우울증인가? 싶어서>라는 말씀을 볼 때 자신의 상태가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직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상태에 대해 이상함을 직감했을 때 가능한 빨리 대응을 하는 것이 시간이 지나서 상태가 더 안 좋아졌을 때 대응보다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료 및 진단을 위해서 의사 선생님을 만나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만약, 마카님의 의심처럼 우울증이라면 빨리 치유가 가능하고 괜한 의심이었다면 확인을 통해 오히려 마음이 편안해 질 수 있지 않을까요?
만약, 처음부터 병원 방문이 부담스럽다면 심리상담을 통해 전문가와 상의를 해 보신 후에 결정을 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24일 전
음 그 결과는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중요한 건 우울증 테스트를 해보실 정도로 지금 힘드신 건 아닐까인 것 같아요. 작성자님이 느끼시기에 힘드시면 병원이나 상담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는 병원이랑 상담 둘 다 다니고 있는데 병원은 신체화증상 나타날 때 약 처방 받기 좋은 것 같고, 상담은 이야기 들어주시고 조언해주시는 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상담도 지역상담센터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보내고 계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