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ㅠ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맨날 공부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승무원이꿈인봄
·24일 전
제가 맨날 영어 숙제 하다가 학원에서 제대로 이해도 못하겠는데 집에와서 하려니까 너무 빡치네요ㅠㅠ 맨날 5형식이 뭐고.. ~형식이 뭐고.. 그러다보니까 그냥 친구한테 배울때도 있고...하다가 모르니까 너무 빡치는데.. 제가 요즘 항상 공부때문에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아요...예를 들어 사회 시험 문제에 어려운 모르는게 나왔거나 공부 하지 않은게 나왔으면 너무 빡쳐서 진짜 회가 순간 머리 끝까지 나고 너무 짜증나서 샤프를 깨문 적도 있었어요 진짜 제가 바라는거는 제가 공부를 잘하는게 아니라 그냥 이렇게 앞으로 너무 짜증날때 어떻게 해소 해야 할지를 모르겠어서 해소 방법을 찾는거에요ㅠㅠ 그렇다고 갑자기 공부하다 말고 딴짓을 할수도 없고.. 진짜 꼭 해야되는 것들 있잖아요 예를들어 숙제라든가 시험 공부라든가.. 시험을 보는중이거나 그럴때 너무 빡쳐서 책 까지 찢어버리고 싶을정도로 화난다는게 문제인거에요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3일 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마카님께
#스트레스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면 좋을지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성실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가 분명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를 틀렸을때나 어려운 것들이 나왔을 때 화가 나고 짜증이 난다는 것은 공부를 잘 하고 싶고 보다 나은 성적을 받고 싶은 마카님의 마음이 있기에 그런 마음도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분노감이 유난히 높을 때 적절히 해소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으면서 실행해 나가시면 좋을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리가 공부를 열심히 하지만 시험에서 모르는 문제, 공부하지 않은 문제들이 출제될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분노와 좌절 등의 정서적인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일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너무 화나고 짜증날때의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아 몇가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적절한 휴식을 나에게 주기입니다. 마카님께서는 꼭 해야하는 것들에 숙제, 시험공부 등이라고 적어주셨는데 그와 더해서 중간 중간 적절한 휴식과 수면시간의 확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나를 위한 시간을 조금씩 가지시는 것이 오히려 공부효율을 높일 수 있을것입니다. 친구와 수다떨기, 좋아하는 것 배우기, 가벼운 운동하기 등을 하면 좋을것입니다. 공부하다가 집중이 되지 않으면 잠깐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집중이 되지 않는데 억지로 계속 책상에 앉아 애쓰는 것보다는 잠깐 멈추고 다른 것을 한다거나 일어나서 돌아다니면서 책을 가볍게 읽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나의 감정을 인식할 수 있는 `감정일기`쓰기입니다. 그날 그날 느꼈던 감정을 적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록한것들이 쌓이면 감정의 패턴들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마카님의 마음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다음 방법으로는 내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은 과감히 넘거버리는 것입니다. 시험문제가 무엇이 나올지는 예상은 해볼 수 있지만 모든 문제를 예상할 수 없을것입니다. 그러한 부분에 에너지를 쓰기보다는 마카님께서 잘 해낸 것에 집중해보시면 좋습니다. 새로 알게된 것은 메모해두었다가 다음에는 정답을 찾을 수 있게끔 개념정리를 해두면 좋을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어는언어고언어는살아있다
· 23일 전
ㅜㅜㅜㅜ 조나 가슴아프네 흐미 학생 졸라 착하죠? 하기싫으면 안하면되는데 해야된다는 생각으로 버티려다보니 화가나고 ㅜ 히히 그 다른건 다 괜찮은데 샤프 깨물었다고 했죠? 제 동생이요 6수를 했걸랑요? 근데 대학을 못갔어요 공부를 못해서 못간게 아니라 학생처럼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거기서오는 불안감 심리적 타격이 너무 컷어요. 어느날 보니 필통에 있는 샤프나 볼펜들 뒷쪽이 다 망가져있길래 이거 왜이러냐고 하고 물으니 ㅋ 깨물어서 그렇다는거에요 ㅡㅡ 그전까진 공부하는거보고 암말도 안했는데 그말듣고 진짜 책 다 집어 던지고 공부하지 마라고 했어요 책상 엎어 뿐다고 공부가 다가 아니라고 어느 ***이 그렇게 불안한걸 참고 하냐고 ㅋㅋ 저기요 학생 집중력은 괜찮아요? 제가 보기엔 정신의학과 가서 상담받아보고 의학적 도움을 받는게 좋을거같아용 ㅋ 제 동생은요 시험칠때 수건을 손에 감싸고 시험을 쳤어요 왠줄 알아요? 긴장하거나 불안하면 손이랑 발에서 땀이너무 나서 시험지가 다 젖어서 찢겨졌기 때문이죵 ㅎㅎ 그럼 그걸 참고 공부를 하는게 맞는걸까요? ㅋ 아니죠~ ㅎ 공부는 타고난 재능이랑 성격이 뒷받침 되줘야되용! 학생! 화가나는거 불안한거 컨트롤 하기 힘든데 참고 공부하면 병나요~ 놀고싶어서 공부를 안하는게 아니라 공부하는게 힘들어서 공부가 안되는거면, 노력으로ㅠ해결하는게 아니라 의학적도움을 받아야합니다 ㅋ 그냥 밀어부쳤다가는 돌이킬수없이 병나요~ 저 처럼요~ 다시 말하지만 공부는 인내와 노력으로만 되는거 아닙니다. ㅎㅎ 제말한번믿고 불안함을 줄이는 방향으로 의학적 도움을 받아보세요~~~~~ 근데 그게 싫을수 있는데 그럼 불안하거나 화가마날땐 쉬어가는 방법밖에 없어요~ ㅋ 글고 완벽주의가 있으면 버리시구요 완벽주의는 포기를 부르는 지름길이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