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연상인 사람을 좋아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연상인 사람을 좋아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현재승리
·24일 전
저는 중학교 2학년입니다 지금은 가족문제로 아빠와 떨어져살고 잇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빠에 대한 애정도 없고 받고싶은 마음이 커요 근데 그 마음이 더 커져서 요즘 너무 힘들어요 엄마가 아빠가 해줄 사랑까지 해주시는데도 불구하고요.. 학교에 한 과목 쌤을 좋아하게 됫어요.. 그 선생님은 여친도 잇으시고 저랑 10살 이상 차이가 나는데도 안된다는걸 아는데도 계속 눈이가고 .. 문자도 보내고 싶은데 별로 안친해서 혼자 맘고생하는 것 같아요 너무 심해져서 그 선생님 생각만 해도 가슴이 뛰고 심할땐 위경련까지 온적이 많아요.. 저도 마음을 버리고 싶지만 좋아하는 사람마다 최소 3~5살 차이 나는 것 같아요.. 이게 연상에 대한 집착인지, 단순한 애정결핍인지 모르겟습니다..
짝사랑연락애정결핍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4일 전
연상에게 끌리는 마음에 대한 이야기
#짝사랑
#엄마
#가족문제
#연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중2여학생이시네요. 가족문제로 인하여 아버지와 떨어지게 되셨네요. 아버지에 대한 애정이 없다고 하시는데 마음속 한 구석에서는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하시고요. 학교에서 좋아하는 남자 선생님이 생겼네요. 그분은 10살도 넘게 차이 나고 여자친구가 있음을 알지만 그분을 향한 마음은 점차 커지고 계시네요. 생각만 해도 가슴이 뛰고 위경련까지 있다고 하니, 마음의 고통이 정말 크신가 봐요. 안타깝네요. 사람을 대하는 한 가지 패턴이 있으다고 하시는데, 남자는 최소 3~5살 많은 분들에게 끌리는 마음이 있다고 하시네요.
🔎 원인 분석
아버지에 대한 미움이 있지만, 그 사랑에 그리움이 있다고 하시네요. 인간의 신체에 ‘비타민 결핍’이 생기면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는 것과 같이, 아버지는 자녀의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인데 이것이 부족하면 성장에 어려움이 생기곤 한답니다. 하지만 현대 아버지들은 너무 바빠서 자녀와 함께 있는 시간 자체가 매우 적기 때문에 대개의 현대 자녀들 가운데 상당수가 아버지에 대한 이중적인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밉지만 사랑을 원하는 형태처럼 말이죠. 이러한 결핍은 아버지로부터 받아야만 하는 것을 충족받지 못하여 무엇인가에 부족한 면을 안고 자랄 수도 있답니다. 이에 자기를 지지해 주는 버팀목으로서의 아버지를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정서적 안정감을 결여되고, 적응력이 떨어질 수도 있고요. 현재 연상에게 느끼는 마음은 정서적 버팀목을 원하는 결핍감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내가 아버지의 사랑에 대한 결핍이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출발일 것 같아요. 내가 연상에게 끌리고 그 사람에 얻을 수 있는 정서적 지지를 기대하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지요. 그것은 결핍에 의한 관계라 건강하지 않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그 마음이 끌리는 대로 행동하기보단 더 독립적으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일부러 반대로 하는 것이지요. 하나씩 혼자 하는 것을 늘려가보세요. 혼자 밥 먹기, 혼자 영화 보기, 혼자 여행하기, 혼자 공부하기, 혼자 쇼핑하기 등도 좋답니다. 그다음에는 오히려 함께하기를 해보세요. 연상 혹은 무조건적으로 나를 지지해 주는 사람보단 좀 불편하고 까탈스러운 사람들과 친해지는 노력을 해보세요. 나의 결핍을 채우는 관계가 아닌 불편함 속에서 나의 독립성을 지키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그리고 난 이후에 나와 취향이 같고, 취미가 같은 친구들을 늘려 간다면 이러한 아버지에 대한 결핍에 의한 관계를 조금은 극복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24일 전
그럴수도 있어요. 멋진 부분이 있고 매력이 있다면 나이는 안 볼 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