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초기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초기일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1인 가구입니다. 집에 가면 무기력하고 게을러서 세상에 이런 일이 나올만한 쓰레기 집입니다. 물건 정리도 하지 않고 청소도 하지 않고. 결혼한 여동생에게 애정 결핍처럼 이거 해달라, 저거 해달라 조릅니다. 직장 생활이나 취미 활동을 할 때 만나는 사람들은 이런 저를 전혀 모릅니다. 주말에 약속이 없을 때는 종일 OTT 또는 시체 잠을 자고 월요일 출근 합니다. 문제 있는거죠? ㅠ 치료가 필요한가요? ㅠ
성인ADHD우울불안무기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딱 한 가지 변화를 준다면 무엇을 먼저 해볼 수 있어요?
#무기력
#애정결핍
#변화행동하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1인 가구로, 집에 계시면 무기력하고 게으름이 극에 달하셔서 자신의 집 상태를 매우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계세요. 여동생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려는 행동을 보이시고, 대인 관계에서는 이런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시는데, 주말엔 대부분 OTT를 보거나 많이 주무시며 시간을 보내신다고 하시네요. 마카님,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조금씩 자신에게 친절해지는 시간을 가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현재 집에서의 무기력함과 게으름은 혹시 외부 활동에서의 스트레스와 긴장을 해소하고자 하는 본능적인 반응일 수 있어요.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역할과 기대감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집이라는 공간에서의 무질서와 정리되지 않은 생활 습관으로 나타나고 있을지도 몰라요. 여동생에게 지속적으로 의존하려는 행동은, 마카님이 안정감과 사회적 연결감을 갈망하고 있음을 반영할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무력함과 게으름이 하루아침에 사라지기는 어려운 일이에요. 작은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하루에 하나의 작은 물건을 정리하는 것으로 말이죠. 동생에게 의존하는 모습 말고 자신에게 우선순위를 두고, 자기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우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가벼운 산책이나 요가 같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활동을 규칙적으로 해보는 것도 좋아요.
문제도 아니고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지금의 마카님의 상황에 딱 행동 하나만 변화하는데 집중하시면 됩니다. 해야 하는 이유에 초점을 맞추어 실행해 보세요 변화는 꼭 일어납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고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ㅠ 너무 위로가 되면서 목표 의식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