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부탁)공부할시간 확보가 너무 어렵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조언부탁)공부할시간 확보가 너무 어렵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학교 학원 마치고 집도착하면 10시30~ 11시 30분… 샤워하고 숙제도 다 못끝내고 자요 6시간 이하로 자면 다음날 너무 힘들거든요 숙제 하느라 다음날 쉬는시간 점심시간 석식 야자시간 사용하면 진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해요 주말은 2일밖에 안되고…하 정말 너무 불안한데 공부할시간 확보는 어떻게하는거죠 공부 잘하시는 분들 제발 팁좀 주세요 제에발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3일 전
공부를 잘 하고 싶은 마카님께
#공부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공부시간 확보와 관련하여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학교를 마치고 학원에 갔다가 집에 도착하면 저녁 10시30분~11시30분이 되는군요. 공부를 하는 시간 자체로는 꽤나 많다고 보여집니다. 학교수업시간과 더불어 학원에서의 시간을 많이 보내고 계시네요. 학교숙제, 학원숙제 등을 집에서 하는 시간까지 하면 새벽시간에 잠을 자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수면시간도 6시간 이하로 자면 다음날에 영향을 줄정도이기에 보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수면시간부터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수면은 휴식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지면 효율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잠들어있는 동안 뇌에서는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좋은 호르몬을 분비하기도 하고 기억을 분류하고 정리하는 작업도 이루어집니다. 수면시간이 줄어든다면 이러한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에는 평균 7시간~9시간의 수면시간을 확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하는 시간의 양 자체는 충분해 보입니다. 다만 그 시간에 마카님께서 집중이 잘 되고 도움이 되는것인지에 대해 판단해볼 필요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공부는 결국 혼자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가 상위권으로 갈수록 더 중요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학교에서의 야자시간에 공부가 잘 되는가, 모든 과목이 학원이 다 필요한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학원을 줄이면 이동시간을 줄일 수 있고 마카님이 주도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학습으로도 집중이 잘된다면 온라인으로 공부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불안을 다스리는 방법입니다. 마음이 불안해질 때 신체활동이 큰 도움이 됩니다. 신체건강과 마음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신체활동이기에 밖에서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시간을 확보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땀이 조금 날 강도의 운동이면 좋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마라톤과 같은 공부의 과정을 견딜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영어는언어고언어는살아있다
· 25일 전
지금도 공부 잘할것 같은데 ㅡ.ㅡ? 더 잘하고싶으신거죠? 아닌가? 저기요 지금도 충붐히 빡세개 공부하고 있어요 학생 잘하고 있어요 여섯시간은 자야지 카믄 ㅡㅡ!!!! ㅎㅎ 공부 잘하는 사람들은요 학생보다 공부시간을 더 확보해서 더 잘하는게 아니구용 학생보다 타고난 재능이 더 잇을수도 머리가 더 좋을수도 있는거에유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게 머냐면요 약간의 불안감은 추진력으로 작용이 되지만 과도한 불안감은 딴생각을 하개 만듭니당! ㅎㅎ 재가ㅜ이런말해도 불안해할 성격인거 같은뎅 ㅋㅋ 여튼! 학생 힘내고 욕심 너무 내지말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