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얼굴의 선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두얼굴의 선임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말 그대로 선임이 두얼굴을 가지고 있는거 같아요. 저한테 일시킬때는 설명이랑것도 없이 그냥 알아서 잘 해봐 이런식이어서 제가 꼭 몇번을 되물어가면서 업무를 처리합니다. 그런데 제가 맡은 업무가 현재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수치를 체크하는 그런 업무이기도 하고 이걸 일정기간마다 팀원들에게 공유하는 일이에요. 그래서 선임한테 전에 어떤식으로 했냐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중간 검토해달라하면 그때서야 타박하거나 대충 알려줘요. 그런데 저에게 업무를 주는 또 다른 선임이 있는데 이분은 한번 설명할때 제가 다시 질문하는 일이 없을정도로 깔끔하고 세세하게 설명해주세요. 그래서 주로 이분한테 물어보고 싶고 일도 이분에게 배우고싶을정도에요. 그러다 오늘 일잘하시는 선임이 일을 왜 이렇게 복잡하게 하고 있었냐 쉬운방법 가르쳐주겠다라고 하시면서 알려주시더라구요. 순간 이렇게 하라고 시켰어요라는 말이 턱끝까지 차올랐지만 고자질하는것 같아 참았습니다. 그런데 그 두얼굴의 선임이 맞장구를 치면서 내말이 그말이다 왜 이렇게 힘들게 라고 있었냐 자기가 다 알려주지 않았냐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러면서 일잘하는 선임한테 알랑방구(?)를 뀌면서 자기가 다 알려주고 가르쳐준척 하는데 저 혼자서 끙끙 앓으면서 이 업무 한지 2주나 지나서야 오늘 일잘하시는 선임분 덕분에 비로소 이해했거든요 .. ㅋㅋㅋㅋ 그런데 평소에 그 두얼굴의 선임은 저한테는 정색하면서 알아서 해라라는 말만 해댔으면서 다른 선임분한테는 웃으면서 금방이라고 달려가서 도와줄것처럼 구는 짓이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ㅠㅠ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6일 전
직장상사의 말투와 태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마카님께
#대인관계
#업무스트레스
#선임
#직장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힘드셨겠어요. 직장 내에서 일하는 방식과 태도가 다른 선임들 사이에서 혼란스러우셨을 거예요. 그러면서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 끝내 해결책을 찾아내신 마카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마카님, 선임의 태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일을 할 때 충분한 설명 없이 "알아서 해라"는 식으로 일을 시키는 선임과 달리, 다른 선임은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해 주셔서 마카님이 더 배우고 싶어 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어렵게 일하고 있는데, 일을 잘하시는 선임이 쉬운 방법을 알려주시며, 두 얼굴을 가진 첫 번째 선임은 자신이 다 가르쳤다고 주장하면서 스트레스를 주는 상황이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상황에서 두 선임 사이의 업무 전달 방식 차이가 마카님의 스트레스 원인 중 하나로 보여져요. 첫 번째 선임은 업무 지시에 있어 명확한 안내보다는 '알아서 해라'는 방식을 취하시는 반면, 두 번째 선임은 업무를 세세하게 설명해 주어 마카님에게 이해도를 높여주시는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는 두 선임의 다른 업무 처리 방식과 태도에서 일관성의 부족과 지지받지 못하는 감정을 느끼셨을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상황이 정말 답답하시겠어요. 편하게 설명해주는 선임에게 더 자주 업무 관련 조언을 구하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작은 성취나 배운 것들을 기록해서 스스로의 성장을 확인하며 동기부여를 얻어보세요.
첫 번째 선임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스트레스와 고민도 중요한 도전 과제이지만, 개인의 심리적 건강과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할 수 있어요. 현재의 어려움에서도 자신의 건강을 돌보고, 나쁜 경험을 넘어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잘 살펴봐야 해요.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지 않고 잘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해요. 마카님은 두 번째 선임처럼 일도 잘하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훌륭한 직업인이 되실거예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umblr
· 한 달 전
아 너무 공감되네요 ㅠㅠ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서.. 참다가 일을 그만둔 저로써는 고자질하고 싶을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카톡으로 한번더 내용정리 요청도 합니다. 그러면 알아서 해보다는 조금이라도 정보를 주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