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생각만 하면 죽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출근생각만 하면 죽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보육교사입니다. 입사한지 이제 한달 됐어요. 이 근무한지 한달밖에 안 된 기간동안에 원장님의 언행으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았고, 그 이후로 매일매일 원장님이 저한테만 뭐라고 하는게 보이더라고요. 제가 뭘 하든 맘에 안 들어하시고, 유독 저한테만 뭐라고 하는게 보여요. 처음에는 날 위해서 하시는 말씀이다 생각하고 참고 일하려 해봤는데 매일 같이 저만 지켜보고 계시고 정말 숨이 턱턱 막혀서 일에 집중도 안 되고 업무 효율도 점점 떨어지고 있어요. 아침에 눈뜨면 정말 죽고 싶을만큼 힘들어요.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정말이지 죽고 싶어요. 아침, 저녁으로 울면서 근무 중인데 퇴사처리는 아직도 안 됐네요. 그것만 돼도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다닐 수 있을 것 같은데…. 정말이지 너무너무 힘든 하루하루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정 코치
2급 코치 ·
16일 전
직장상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마카님께
#상처
#원장
#퇴사처리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의 어려움들을 공감하고 효과적인 대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김은정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원장님의 언행으로 마음이 많이 다치셨겠어요.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게 느껴져요. 그런 상황 속에서도 매일 근무하시는 모습, 참 대단하신 것 같아요. 마카님은 보육교사로서 입사한 지 한 달 만에 원장님의 지속적인 비판과 언행으로 많은 상처를 받고 계시는군요. 원장님이 유독 마카님에게만 뭐라고 하시는 것 같아 하루하루 근무가 매우 힘들다고 느끼고 계세요. 이러한 상황이 마카님을 매우 지치게 하여 아침에 일어나는 것조차 힘들어하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상황에서 원장님의 유독 마카님에 대한 집중적인 지적이나 태도는 신입으로서 적응하는 과정에서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있어요. 마카님께서는 이러한 지속적인 부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으로 크게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것이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업무 효율성의 저하로 이어지고 있어요. 이 상황에서 마카님의 심리적 부담과 업무에 대한 압박감이 증가하여, 아침에 눈을 뜰 때마다 겪는 힘들어함은 매우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감정과 경험을 듣고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담아 일기 쓰기나 그림 그리기처럼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해보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신뢰할 수 있는 동료나 친구와의 대화는 상황을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해 줄 수 있어요.
원장님과의 관계에서 상처받은 마음이 많을 거예요. 자신의 힘든 감정에 귀 기울여주세요. 입사하고 업무에 적응하려면 누구나 시간이 걸리는 법이에요. 이제 한달 밖에 안됐는데 원장님의 말투와 태도로 인해 마카님이 스스로 자신을 비난하거나 자꾸 위축되면 안돼요. 지금 마카님의 감정을 이해하고 용기를 북돋아줄 수 있는 지인분들을 만나서 응원과 지지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또는 용기를 내어 원장님께서 저만 계속 주시하고 계시는 것 같아 마음과 행동이 위축되어 잘 할 수 있는 일도 더 어렵게 느껴지는 마음을 솔직히 말해 보는 것도 때로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마카님이 마음이 편한 게 제일 중요해요. 스스로를 돌보고 보호할 수 있는 방법들이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세요. 마카님을 항상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저도 학생 시절에 유독 저에게만 선생님이 뭐라했던거 같아요. 그게 정당한거면 고치면 되고 아닌거면 직장내괴롭힘으로 넘겨요. 그거 정말 힘듭니다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14일 전
보육시설이나 어린이 상대로 장사하는 학원은 원장이 그런데가 좀 많아요. 보통 원장이 너무 그러면 학원 선생님끼리 똘똘 뭉치게 되던데... 그러면 또 나름 살만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