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에 계속 누가 있다는 망상을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옷장에 계속 누가 있다는 망상을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와일드월드
·한 달 전
전 중1학생입니다.. 요즘 계속 옷장에 누가 있다는 생각을 해서 불안하고 미칠 것 같아요.. 그래서 계속 옷장을 치우고 확인해보고 했는데도 계속 누가 옷장안에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거 있죠..해결법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불안감
#불안
#불안장애
#강박
#심리학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지금 정말 힘든 상황에 계세요. 옷장 안에 누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마카님을 굉장히 불안하게 만들고 있네요. 계속해서 옷장을 정리하고 확인하시는데도 불구하고, 그 생각이 사라지지 않아서 힘들어하고 계세요. 마카님, 이런 상황에서는 옷장 주변을 정돈해보시고, 필요하다면 밤에는 작은 램프를 켜두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편안함을 찾으려고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옷장에 누군가 있다는 생각이 불안함을 유발하고 있는 상태로 보여요. 때때로 과도한 상상력이나 스트레스에서 비롯될 수 있고, 현실과 상상의 구분이 모호해지게 만들 수 있어요. 마카님은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옷장을 수시로 확인하는 행동을 반복하게 되었을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먼저 불안을 느끼게 되는 여러가지 상황들이 있었을텐데요 어느것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타인에 대한 시선보다 나에 대한 집중을 해보는 것도 불안을 내려놓는데 도움될 것 같아요. 옷장을 열어 놓고 자는 걸 시도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옷장과 관련된 긍정적인 활동, 예를 들어 좋아하는 취미나 활동을 옷장 근처에서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 자기 전에 마음을 안정시키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는 것도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