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남을 무시하며 살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왜 남을 무시하며 살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ufgug
·한 달 전
인사하면 안받고 인수인계할때 한숨쉬고 왜그럴까요? 나도 알아요 저 신입인거 나도알아요 일못하는거 근데 왜 몰라요 저도 사람인거...저도 상처받아요 누가 첨부터 잘해요 누가 태어날때부터 잘났나요 아르바이트도 배우고 익숙해지면 잘해지자나요 일이라는게 그런거죠 사람은 언젠가 적응해요 느려도 빨라도 언젠가는 적응해요 결국 이렇게 괴롭히면 도망가는걸 왜 모를까요? 사람을 무시하면 안된다고 배웠는데 무례한행동이라 배웠는데 다른분들은 그게 너무 쉬워요 밖에서는 타인에게 못할행동들이 유니폼만 입으면 자연스레 나오나봐요 저는 당해도 되는 사람이 되나봐요 직장을 잘못 고른건지 직종을 잘못 고른건지 유독 간호가 이러네요 직종을 바꾸면 그곳은 나을까요? 도망간곳에 천국이 있을까요? 사람대접 아니 사람취급은 받으며 일하고싶어요
퇴사사회생활이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설희 코치
1급 코치 ·
18일 전
신입의 어려움
#이직
#사회생활
#퇴사
#대인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신입의 어려움을 호되게 격고 계시네요.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아프고 힘든거 같아요. 일을 배우고 적응하는 과정에서 누구나 어려움을 겪는데, 받는 대우가 마음에 상처를 주는 건 정말 고된 일이에요. 그런데도 계속해서 노력하고 직면하는 마카님의 용기와 인내심이 대단해요. 마카님께서는 신입으로서 동료들의 무시와 무례한 행동에 상처를 받고 계시는군요. 사람이 점차 적응하고 성장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환경이 그 과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괴롭힘으로 대응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표하고 계세요. 마지막으로, 직종 변경이나 이직을 고민하시면서, 더 나은 직장 환경에서 사람답게 대우받기를 바라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상황은 무엇보다도 신입으로서 맞닥뜨리는 어려움과, 일터 내의 상호 존중 부족으로 인한 심리적 압박감 때문이에요.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이나 업무 분위기가 개인의 성장과 적응을 어렵게 만드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어요. 또한, 업무 환경 내에서 사람들이 때때로 보이는 무례함이나 무시하는 태도는 개인의 자존감에도 영향을 미쳐, 마카님께서 상처받고 괴로움을 느끼는 주된 이유 중 하나이에요.
💡 대처 방향 제시
정말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것 VS 내가 할 수 없는 것에 촛점을 맞추시면 어떨까요? 내가 할 수 없는 것은 그들, 상대방들의 태도,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겠지요? 반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의 행동에 대한 나의 반응, 특히 내면의 마음이지 않을까요? 어려운 상황이지만 마카님이 이 상황을 잘 넘기면 어떤 성장이 있을까요? 여기서 배울 수 있는것이 있다면 어떤것 일까요? 내가 고참이 된다면 나는 신입에게 어떻게 대하고 싶은가요?
말씀하신 것처럼 어떤 직장도 이런 문제가 있답니다. 경중이 다를 수 있지만 지혜롭게 대응하고 적응해야 할 문제이지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파트너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로숭감노
· 한 달 전
ㅠㅠ시간이 지나고 반복하다보면 업무는 성장하게 되어있는데...신규간호사를 가르치는 방법과 태도가 잘못된것이 분명하니 자책하지 마세용 지금있는곳에서 업무적으로 배울부분만 최대한 배우고 나오세요 분명 얻는게 있을거고 다른 세상이 열릴수있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