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시시스트 남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르시시스트 남편
커피콩_레벨_아이콘까꿍열무
·한 달 전
나르시시스트 남편이나 가족이 나르시시스트인분들 계신가요? 피해자가 되보기 전까진 모르는 진짜 연애랑 결혼까지 9년째 한께하는데 점점 자존감도 낮아지고 애들 보고 매일매일 살아내는데 지치네요 외롭고 우울하고 지치네요 세돌 조금지난 첫째 돌조금지난 둘째가 있어 이혼도 쉽게 못하네요 가족을 짐으로 생각하는것같고 소유물로생각하는것 같고 대화 하면 할수록 같이 살면살수록 정신병 걸릴것 같네요 차라리 사별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할정도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지금 처한 상황에 너무 힘든 마카님에게
#나르시시즘
#가족
#자존감
#이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참 많이 지치고 힘들어하시는 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받은 상처와 고통이 커 보여서 마음이 아프네요. 아이들을 향한 걱정과 무거운 삶의 짐을 혼자 짊어지고 계신 것처럼 느껴져요. 마카님은 나르시시스트 남편과의 9년간의 결혼 생활 속에서 자존감이 낮아지고, 매일을 지치며 살아내고 계세요. 두 자녀를 가진 마카님은 이혼이 쉽지 않아 가족이라는 존재에게 크게 지쳐있으며, 남편과의 대화를 통해 정신적 고통을 느끼고 있어요. 매우 힘든 상황에서도 이어지는 생활에 사별을 바라는 마음까지 들 정도로 깊은 상처와 외로움을 겪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경우, 오랜 시간 동안 나르시시스트와의 관계에서 자신을 희생하면서 자존감이 낮아진 것으로 보여요. 가족에 대해 느끼는 책임감과 사랑 때문에 스스로의 감정을 억누르고, 이로 인해 외로움과 우울함이 더욱 커진 것 같아요. 소통이 어렵고 자신의 의견이 무시당하는 환경은 마카님께서 정서적으로 지치고, 심지어 극단적인 생각까지 하게 만든 원인 중 하나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가장 먼저, 혼자만의 힘으로 모든 부담을 지고 계시는 상황이 참으로 어렵고 힘든 일임을 알고 있어요. 자신을 돌보면서 작지만 확실한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사회적 지지망을 활용하여 도움을 받고, 공감받을 수 있는 모임이나 활동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지금 마카님이 처한 상화에서 통제할 수 있는 영역과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을 나누어보세요 마카님에게 심리적인 안정감과 + 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내가 조금이라도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해보세요 혼자서 해결하려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조금이라도 심리적 안정감에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모모지아
· 한 달 전
저도 비슷한 상황이에요. 5년 정도되었고 2살된 아기가 있어요. 오히려 남편이 나르시시스트인걸 정확히 인지하니 제 마음에 짐이 좀 덜어지더라구요. 저도 이혼하네마네 하지만 아이에게 미안해서.. 정말 또 큰일이 있지 않은이상은 계속 살지않을까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othy
· 한 달 전
저희신랑도 나르시스트..그거 진짜 사람미쳐요..저도 아이가 있는데 이혼이 쉽나요.아이가 있으면 더어렵도 아이가 어리면 더해요. 저는 그냥 아이고 지 잘난맛에 사는 x 이러고 속으로 욕하고 맘맞는 사람과 말하고 털어요.물론 집에가면 또 속으로 불경을 외우지만은요. 요즘 생각의 전환을 하고있어요.혹여 아이가 배울까봐?(제가 신랑에게 하는 태도든 신랑이 나한테하는 태도든) 아이한테는 아 아빠가 저렇게 꾸미니까 예쁘다 그지?우리 ㅇㅇ이도 예쁘게 꾸며볼까?근데 엄마가 하는것보다 스스로 하는게 더 고르기 편할꺼야 엄마가 봐줄게 하구요. 혹 신랑이 저한테 못되게 하면 ㅇㅇ아 아빠가 지금 많이 이익하고 화나있지?아빠 스스로 하려니까 힘들어서 그래 어른들도 힘든게 있어 그래도 ㅇㅇ이는 대단하네?이것도 혼자 해보려고 하고?라고 말은 해요..말은요..사실 속에서는 천불터져서 애 크면 갈라서고싶다 살기싫다 이러고 있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까꿍열무 (글쓴이)
· 한 달 전
@모모지아 겪어보지 않는이상 고통을 모를것 같아요 ㅠ 많이 힘드셨겠어요 저는 아이가 둘인데 그나마 바빠서 얼굴을 잘못보는데 저도 둘째좀더크면 경제적으로 자립해서 나중에 이혼을 하던 뭘하던 능력을 키우려구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까꿍열무 (글쓴이)
· 한 달 전
@loothy ㅜㅜ진짜 멋지세요 전 가스라이팅 너무심하게 당하다가 요즘에 유트브 서람tv 보고 나르시시스트 대처 방법 책도보고 하니 그나마 나은데 신체화로 나타나서 몸이 아프니까 맘도 약해지네요 ㅠㅠ 나르들 정서적 나이가 만1~2세래요... 정신연령도 많이 쳐줘야 12살이라네요 ㅠ 진짜 애들때문에 참는데 진짜 애들은 무슨죄인지 애들이랑 저희만 속상하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