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자신이 처음으로 싫어졌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자신이 처음으로 싫어졌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꿈많고 열정적이고 결혼보단 자유를 택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내 가치관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나니 평범하고 욕심없이 가정꾸리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부러워졌다. 내 가치관이 맞나싶기도하면서 결혼하고 평범하게는 살기싫어하는 마음이 동시에든다 그래서 내자신이 싫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의 가치관과 경험을 깊이 살펴볼 기회가 온 것 아닐까요
#자아/성격
#결혼/육아
#가치관
#부러워.
#흔들리는가치관
#자기탐색
#가치관재정립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꿈 많고 열정적이고 결혼보단 자유를 택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사람을 떠나보내고 나니> 자신의 가치관에 대한 의문과 결혼하는 평범한 삶은 싫은 마음이 동시에 들면서 자신마저 싫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혼란스러운 마음은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성장하고 변화하는 과정에서 가치관의 변화를 겪기 때문입니다 마카님의 기존 가치관과 현실 경험이 충돌하면서 부적절한 느낌이 드는 것은 마카님 자신의 감정, 생각, 가치관 등을 다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따라서 자신을 싫어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평범하고 욕심 없이 가정 꾸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부러>우면서 <결혼하고 평범하게는 살기 싫어하는 마음이 동시에 든다>는 말씀 볼 때 마카님은 '결혼하면 평범하게 산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즉, 결혼하고도 평범하게 살지 않을 수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그리고 '평범하게 산다'는 말씀이 어떤 의미인가요 즉, 마카님이 생각하는 평범하게 살지 않는 것은 어떤 모습인가요 가족이 함께 세계일주는 하는 모습은 평범한가요 아닌가요? 결혼해서 2자녀를 두고 함께 사는 모습은 평범한가요 아닌가요? (이미 한국은 1인 가구가 가장 많습니다. 결혼해서 2자녀를 갖는 것이 어떤 의미에서는 평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카님이 생각하시는 '자유로움', '평범한 삶' 등에 대한 모습과 마카님이 그 동안 했던 경험들에 대해 깊이 탐색해 보시면서 마카님의 흔들리는 가치관을 점검하고 새롭게 정비해 기회가 온 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신만의 튼튼한 가치관을 갖고 있을 때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가능성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마카님께 가치관 탐색 및 재정립의 기회가 온 것 같으며 만약, 도움이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전문가와 상의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