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불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 후 불안
커피콩_레벨_아이콘white147
·한 달 전
이별 후 너무 불안해서 일상생활이 어렵습니다.. 자꾸 이별을 부정하고 그사람과 다시 만날수있을 것만 같아요.. 매달려볼까 하다가도 매달리면 오히려 상대가 멀어질거라고 하는 말때문에 이러지도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태입니다. 하루종일 재회 관련 영상과 글만 찾아보고 할것도 제대로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번 후회없이 매달려보면 마음이 괜찮아질까요? 상대의 단호한 모습을 보면 더 마음이 찢어질것같아요.. 상담을 받아보면 괜찮아질까요? 숨이 잘 안쉬어져요..
재회이별극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이별 후 생활
#이별극복
#불안
#상담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이별 후 느끼는 불안과 혼란스러움은 정말 힘든 일이에요. 마카님은 이별 후 큰 불안감을 느끼고 계세요. 재회를 희망하면서도 상대방에게 매달리면 오히려 멀어질까 봐 고민 중이시구요.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숨이 잘 안 쉬어지는 상태로 증상을 보이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이별 후 생긴 강한 불안감과 상실감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상태이에요. 재회를 희망하며 상대방과의 관계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를 지나치게 상상하면서 현재를 받아들이기 어려워하고 계세요. 감정적 변화로 심리적으로 불안정하게 만들고, 실제로 건강한 결정을 내리기 어렵게 하는 원인이 되었던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이별 후의 불안감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취미활동이나 운동 같은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는 것도 머릿속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감정을 글이나 일기로 쓰는 것도 마음을 진정시키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그런데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마카님의 현재 힘든 감정을 외면하기 보다 많이 알아주면서 달래주고, 토닥여 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2469
· 22일 전
저는 최근에 이혼했는데 숨도잘못쉬고 불안감이 컷던것 같아요~마카님도 그분을 많이 좋아하고 사랑하셨나봐요 먼저는 자신을 사랑해주시고 위로해주세요! 뻔한말일수 있지만 그만큼 자신이 너무 소중하다는걸 꼭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ngting123
· 16일 전
저도 이별한지 됐는데 그때 붙잡지 않아 후회가 되더라고요, 시간이 지나 붙잡으려하니 붙잡히지 않더라고요. 상대에서 미련이 남은 느낌으로 다가가지 않고 천천히 친구처럼 다갔더라면 다시 만날 수 있었을텐데 이제는 후회하지 않고 미련이 남지 않게 행동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