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꽉 막힌 느낌이 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슴이 꽉 막힌 느낌이 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tkwls28
·한 달 전
마음이 너무 힘들어요.. 누군가가 툭 치면 당장 울 것 같아요. 속에서 슬픔이 올라오고 눈에 눈물이 고이려고 해요... 요즘 삶이 너무 힘들어요. 올해 대학에 입학했는데 친구를 아직까지도 못 사귀었어요. 지금까지도 못 사귄걸 보면 앞으로 4학년까지 내내 친구가 없을 것 같아 너무 힘들고 두렵습니다. 제가 먼저 다가가야 하는 걸 아는데도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를 못해요. 이런 제가 너무 한심하고 너무 싫습니다. 제가 너무 싫습니다. 왜 이런 성격인지 왜 나는 이렇게도 소심하고 친화력이 부족한지.. 자꾸만 저를 비난하게 됩니다. 그리고 친화력이 좋고 말을 잘하고 센스있는 사람들을 보면 자꾸만 비교하게 되고요. 근데 제가 생각해도 지금 저는 아무것도 아닌걸로 너무나 과도하게 걱정하고 슬퍼하고 있는 것 같아 너무 싫어요. 하지만 생각을 억누를 수가 없습니다... 매일매일 저런 걸로 저를 비난하고 우울해하다가 다른걸 하다보면 나아지고 어느순간 또 저를 비난하고 다시 또 괜찮아지고가 반복됩니다. 원래 다 이런건가요? 그냥...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왜 이러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저를 모르겠어요. 그리고.. 위의 이야기와는 별개로 현재 저와 친한 친구들이 몇 있는데요. 자꾸만 그 친구들끼리만 만나고 노는걸 보니 저도 모르게 그 친구들에게 서운한 감정이 듭니다. 하다못해 놀 수 있냐고 연락이라도 해주면 좋을텐데 아예 그런거 없이 저를 제외하고 그 친구들끼리만 만나서 놀고 또 만나서 찍은 사진들을 단톡에 공유하니 자꾸만 속상한 마음만 커지네요. 저만 소외되는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무엇을 잘못한건지 아니면 제가 불편한건지 뭔지 모르겠어요. 일단은 아무렇지 않은 척 하고 다음에는 나도 같이 놀자 이런 식으로 그냥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마음은 썩어 문드러지는 것만 같아요. 너무 슬퍼요. 외로워요. 그리고 또 제 인생에 마음을 나눌 친한 친구가 한 명도 없는 것 같아 괴롭습니다. 근데 또 다 제 업보라고 생각해서 다른 친구들을 탓할 수도 없고.. 그냥 다 제 잘못인 것 같아요. 근데 그냥 아예 제가 그런거에 서운함을 느끼면 안되는건지, 서운함을 느끼는게 잘못된 것일까요? 모르겠어요 그냥 다 너무 혼란스럽고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글을 읽어보니 너무 중구난방이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i123
· 한 달 전
당연히 서운함을 느낄 수 있죠. 친한 친구들 무리에서 연락 없이 나만 빼고 노는데 조금이라도 서운하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i123
· 한 달 전
대학은 학기별로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1학기때 친했지만 3학기땐 멀어지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생각보다 조별과제로 친해지는 경우도 많구요. 아직 대학생활 완전 초반이니 기회가 많이 남아있어요.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kwls28 (글쓴이)
· 한 달 전
@ori123 위로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kwls28 (글쓴이)
· 한 달 전
@!337e3b9611afa32c2b3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