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인데요 요즘 작은 일로도 상처를 받고, 학교가 재미가 없어요, 부모님과 애기를 피하게 돼요. 제가 문제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학교 2학년인데요 요즘 작은 일로도 상처를 받고, 학교가 재미가 없어요, 부모님과 애기를 피하게 돼요. 제가 문제일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요즘 학교가 재미없고, 작은 일로도 상처를 받고, 짜증이 나요 그리고 요즘 친구들과 다툼이 일어나고요. 대체 어떻게 해야 원래대로 돌아갈수 있을까요? 저는 어릴때 부모님에게 많이 혼났지만 지금은 다 풀고 부모님과 사이좋게 지내고 있어요 그래서 부모님과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였는데 요즘 부모님과 대화를 안하고 싶어요 제발 도와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스스로의 마음을 돌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인관계
#부모님
#친구
#스트레스와 함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최근들어 예전과 다르게 짜증이 나고 상처받고 친구들과 싸우는 등 심리 행동상에 변화가 많이 있으시군요. 문제가 있는 것 같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시군요.
🔎 원인 분석
평소와 다른 기분 상태, 행동 등이 지속되고 그것이 쉽게 나아지지 않는다면 우울이나 불안, 스트레스, 번아웃 등의 심리 정서적인 어려움이 해소되지 않고 영향을 미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평소와 달리 행동하게 되면서 주변 사람들과 크고 작은 충돌이 일어나거나 적응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자신의 잘못이거나, 부족함 등으로 생각하게 되어 자책감을 가질 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이렇게 한번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팔다리를 다치게 되면 평소처럼 걷거나 물건을 들어올리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깁스를 하고 한동안은 팔다리를 쓰지 않고 치유되도록 기다려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마음의 문제도 혹시 이러한 문제로 상처입은 상태는 아닌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문제를 겪고 있는 현실의 일들에 대해 너무 깊게 생각하기 보다는 일상적인 패턴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새로운 환경을 스스로를 위해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평소와 다르게 느끼고 행동한다면 그냥 그대로 놔두기 보다는 가까운 상담소를 찾거나 병원에 가서 검사 등을 받아 현재 자신의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파악이 되면 거기에 맞는 해결책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대로 그냥 두면 오히려 문제가 더 악화되거나 만성화 될 수 있으니 스스로의 상태를 잘 살피고, 휴식등을 통해 평소와 다른 방식으로 안식을 취하고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상담에서는 현재 마카님의 심리정서적인 상태를 파악하고, 현 상태에 맞는 대안들을 함께 모색해 봅니다. 마음 속에 쌓인 스트레스나 부정적 감정 또는 어떤 일로 인한 상처 등이 있다면 그것들을 점검하고 표현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하여 벗어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