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다시 화해하는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랑 다시 화해하는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정말 친했던 이성친구랑 차단할정도로 싸운 뒤에 제가먼저 미친듯이 사과해서 겨우 화해했습니다 화해할때 그친구가 저한테 좋게말할때 알아들어라 미친xx야 라며 욕을하니까 저도 갑자기 화가나서 내가 왜 미쳤냐고 한마디하니까 친구가 너무 열받는다고 다시는 눈에 띄지말라하며 다시 차단했는데 화해할 길은 없는건가요 죽을거같습니다
친구관계인간관계손절화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시간을 두고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대인관계
#화해
#사과
#차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친한 이성친구와 싸운 후에 급하게 화해를 했는데, 다시 친구의 말에 화가나 싸우게 되었고 다시 연락이 끊긴 상태시군요. 다시 그 친구와 급하게 화해하기를 원하시고요.
🔎 원인 분석
친구분과 싸운 후에 절박하게 다시 화해를 시도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친구분과 어떤 부분에서 잘 맞지 않아 싸우게 됐다면, 성급하게 화해하기 보다는 그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서로 대화등으로 조정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 과정 없이 화해하는 것이 급해 성급하게 다시 화해하게 되면 풀리지 않는 앙금이 마음에 남아 관계가 안정적으로 지속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두사람 사이의 갈등이 해결되기도 전에 성급하게 화해를 하고, 다시 화를 내고 다시 헤어지고 다시 화해하고 싶은 상황이라면 그렇게 급박한 마음이 드는 이유가 무엇이며, 그 마음은 과연 어떤 것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쓰신 글로 미루어 볼때 두분 다 아직 감정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채 겉으로 화해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급하게 다시 화해해야 할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조금 시간을 두고 친구와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고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분명히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갈등이 있었던 것이고 연락을 끊기까지 했는데 성급하게 다시 화해만 한다해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싸우고 헤어지고 다시 만나는 과정에서 서로 간에 상처만 더 쌓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간을 두고 관계의 문제에 대해서 점검하고 풀어나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 과정조차 견디기 어렵다면 이 관계에서 마카님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친구와의 관계를 살펴봅니다. 상대와 마카님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고, 두 사람의 관계의 모습과 문제들에 대해 탐색합니다. 정리를 해본 후 앞으로의 관계에서 원하는 바와 조정해야 할 부분 등을 살펴보고 효과적으로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