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 괴롭히는 부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식 괴롭히는 부모
커피콩_레벨_아이콘심장이멈췄으면
·한 달 전
어릴때부터 학대 당하고 자랐는데 폭력과 폭언속에 자랐어요 이걸 끊어내야 살 수 있을것 같아서 이 말을 하는데도 10년이 걸렸고 우울증과 공황장애 자살충동속에서 살았고 아직도 힘들어요 자꾸 집에 찾아오고 내가 도망간다고 쫒아와서 붙잡고 진짜 무섭네요 몇번이고 나 죽는다 오지 말라 하는데 계속 찾아보네요 하... 이제는 저 사람을 죽이고 싶어요 아기 어린이집에도 계속 찾아오고 진짜 너무 지쳐요 지쳐요 진짜 내가 죽어야지만 끝나는... 왜 사람을 자꾸 괴롭히는지 낳아줬다고 키운 돈 달라고 효도하라고 자식 도리 이러면서 전 받은것도 없는데... 억울하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효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가정폭력피해자 보호를 위한 주민등록표 열람 제한 및 접근금지 신청을 통해 분리하는 방법이 있어요.
#가정폭력피해자보호
#부모로부터분리방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정효진입니다.
📖 사연 요약
어릴 때부터 겪으신 학대와 폭력으로 인한 깊은 우울증과 공황장애 그리고 자살 충동 속에서 힘겹게 살아내고 계셨군요. 부모로부터 받은 것은 상처뿐인데, 자꾸 찾아오며 돈을 요구하고 자식 도리를 운운하고 계시기에 이 상황이 너무 지치고 고통스럽겠어요. 마카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 원인 분석
가정폭력 가해자는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부족하고 통제 욕구가 강한 사람들입니다. 스트레스나 문제해결 능력이 부족하기에 젊었을 때는 폭력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였다면 나이 들어서는 혈연관계를 내세워 통제하며 당신들의 욕구를 충족하려고 하는데요. 부모와 자녀 관계로 맺어진 상태에서 가정폭력이 일어났다면 피해자였던 자녀 입장에서는 평생을 정신적 고통을 안고 살게 됩니다. 무엇보다 폭력은 또 다른 폭력을 유발시키기에 관계적 분리는 불가피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가정폭력 가해자가 가족이라는 이유로 피해자의 주변을 맴돌며 정신적, 물질적 고통을 주곤 하는데요. 피해자가 이사를 해도 찾아오고, 자녀 학교로 찾아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 제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정폭력 피해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가족들에게 거주지가 노출되어 2차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가족 중 가정폭력행위자 등 대상자를 지정하여 본인과 세대원 및 직계존비속의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를 받지 못하도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부 제한 절차는 가정폭력 피해자가 새로 이사한 주소지 전입신고 하기 전 관할 가정폭력상담센터로 상담하여 신청서 발급받아 관할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신고서 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현재 살던 주소지는 이미 열람이 가능하기에 꼭 새로 이사하는 주소지(전입신고 전에 신고해야 함)를 토대로 주민등록표 열람 제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민등록 등초본 굦부제한에도 불구하고 가해자가 민사소송 등을 제기 후 법원의 주소보정명령을 받아 피해자의 등초본을 교부받을 수 있는데요. 사전포괄동의를 하여 소송 관련 문서가 등기가 아닌 “전자”로 오게끔 미리 신청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불어 100m 접근금지 신청도 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 교부 제한 신청] 상담은 사시는 지역 가정폭력상담센터로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가족 구성원 간의 자율성과 인권을 존중하지 않고 책임과 의무만 강조하는 것은 건강한 가족의 모습이라 할 수 없어요. 마카님의 감정과 고통은 절대로 혼자만의 것이 아니에요. 언제든지 마인드카페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여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막말은 가족이라도 하는게 아닌데… 증거도 없고 오히려 니 잘못이라고 하고… 참 어렵네요. 사람 자격이 있는지 걱정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한 달 전
저도 비슷한 입장이에요. 경험해 보지 않는 사람들은 모르죠. 귀한 인연으로 만난 사람들인데 나를 괴롭히고 힘들게 하죠. 끊어내는 게 맞지만 마음 한 곳은 항상 텅 비어있는 그 느낌 .. 종교와 가정에 마음의 위로와 안정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