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 마음으로 인해 항상 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한 마음으로 인해 항상 힘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킷짱스페셜퀸카
·한 달 전
1년이상 사귄 커플인데요. 남자친구가 친구 만나러 가고나 떨어지고 있는 상태에서 제가 너무 불안해져버립니다… 남자친구는 나를 좀 믿어주라고 해주고 사진도 잘 보내주고 그러지만 저는 혼자 있으면 너무 불안하고 슬프고 울어버립니다…. 이런거 하고싶지않는데 항상 반복해버려요. 우울하고 슬프고 서운하고 자살하고싶을때도 많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유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불안정애착과 분리불안의 반복(연인관계)
#대인관계
#불안
#우울
#연인관계
#애착이론
#불안정애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이유진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얼마나 서글프고 속상하고 마음이 많이 힘드셨을까요.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있는 시간이 마카님에게는 참 어렵고 불안하셨던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노력해주고 있다는 걸 알면서도, 그 마음이 충분히 위로되지 않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가 곁에 없을때 유독 불안함과 우울감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있을 때 정도가 심하다면 이 감정이 이전에 경험했던 상처로부터 오는 반응일 수도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자살생각까지 들정도라면 심각해보이긴해요. 혼자서 이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해보여요. 그 외에는 남친에게 쏠린 관심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취미활동이나 다른 사교모임, 운동과 같이 마음을 안정시키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일에 집중해보셔요.
언제든 마음을 깊이 터놓고 싶을때는 상담소를 찾아주셔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