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이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딸아이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내맘abc77
·한 달 전
딸이 섭식장애를 앓고있습니다. 먹토를반복하고있네요ㅡ매일 함 그런거에 비하면 학교생활도 잘하고 친구문제도없습니다. 문제는 제가 어떻게 딸아이에게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현재 정신과약복용중이고 대학병원에 진료예약을 기다리는상태인데.. 매일 먹고토하는걸반복하는걸보는게괴롭습니다. 모르는척도해보고 타일러도보다가 저도 화가나서 비아냥거리는말로 나무라면 본인도 힘든데 야단친다고 오히려 반항을 하고 며칠사이가안좋습니다. 의지때문이라고 나무라면 본인도 어쩔수없다고 하네요. 병원에 다녀도 의지가부족한지 호전이없어요ㅡ본인도 힘든다고해요. 집에서만토하고 해서.친구들은 모르는상태이니 참으려하니 더힘든건알겠는데 토하고 또 힘빠져서 좀있다 먹고.. 그런행동적인컨트롤이 힘듭니다. 지금 입원도고려는하고있는중인데 대학병원 진료가 밀려서.. 아직은 집에있는상태인데 제가 어떻게해줘야할까요? 사실 제가 어떻게해줘야하는게 더 궁금 합니다. 답답하고 안쓰럽고 그렇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사춘기섭식장애성폭토아이와의관계가족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유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공감어린 태도로 딸아이의 마음을 헤아려주기
#먹토
#폭식
#섭식장애
#섭식문제
소개글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사 이유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따님을 둘러싼 상황이 정말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어요. 본인도 원하지 않는 행동을 반복하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는 건 부모로서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에요. 마카님은 따님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고자 하시며, 어떻게 지지와 도움을 줘야할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섭식문제는 종종 정서적 문제나 스트레스에 대한 대응방식으로 나타나기도 해요. 마카님께서는 딸 분이 이러한 행동을 함으로써 내면에서 겪고 있는 감정적 어려움을 외부로 표현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음을 이해하셔야 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이럴땐 딸아이에게 따뜻한 지지와 이해를 보여주며 함께 있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해요. 혹시 딸에게 언제부터 이 행동이 나타났는지 알수있을까요? 딸이 겪고있는 고민이 있을수있으니 대화를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할것 같아요. 즉, 먹토라는 증상자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딸아이의 상황이나 감정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대화를 시도하면서, 아이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마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혼자서 이 문제를 극복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전문가의 정기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맘abc77 (글쓴이)
· 한 달 전
감사합니다. 노력해보겠습니다.